생생정보 직접만든 5000원 냉면 7000원 회냉면 청량리함흥냉면 위치

2021년 5월 13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12회 가격파괴 why 100% 직접만든 5000원 냉면 7000원 회냉면 식당 정보


“이 집은 13년 전통의 함흥냉면집으로 직접 100% 수제로 뽑은 면과 육수를 사용해서 맛을 내는 냉면집이라고 한다. 특히, 가격도 저렴해서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는 집으로 면발의 탄력과 육수의 깊이가 다르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다.”

이렇게 이번 냉면집으로 나온 곳은 단돈 만원을 들고가도 제대로 된 냉면을 맛보고, 2명이서 같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라 말하니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5000원 냉면 7000원 회냉면 식당 청량리함흥냉면 후기 정보


이번 냉면집을 방문한 yong**************님의 말로는 “곰보냉면에서 나오니 볼륨감이 좋았어선지 더 이상 냉면을 안 먹고 싶멌지만 그래도 B급 냉면가게 투어를 나온 길에 마지막 가게인 여기 청량리 함흥냉면까지 클리어를 하고 싶어 부른 배를 부여잡고 향함. 오늘 들렀던 앞의 가게 두 군데는 기대엔 못 미쳤었어서 이 가게 근처에 나름 좋았었던 B급 냉면가게인 할머니냉면의 그늘에 가려서 덜 유명할뿐 마지막으로 혹시나 좋을까 기댈하며 할머니냉면 근처의 가게에 다가서니 할머니냉면과 비슷한 외관의 가게는 대학로 오쏘파스타처럼 밖에서 보면 두 군데로 나눠진 것 같지만 막상 들어가니 벽이 뚫려있어 한 공간이었고 메뉴는 딱히 볼 것도 없이 이 가게의 비빔냉면인 냉면을 부탁드림. 셀프인 온육수와 찬물을 따라 자리에 앉아 온육수를 맛을 보니 앞의 두 가게와는 다른 매콤한 냉면을 내놓는 B급 냉면가게에서 기대하는 MSG느낌 육수지만 그렇다고 매력적으로 자극적이지도 않아 기대보단 별로였고 기다리면서 보니 여사장님 혼자서 면도 뽑으시고 서빙도 하셔서 바쁘신데 자가제면이어선지 지난번에 들렀었던 낙원동 유진식당도 떠오름.

옆 테이블 손님들이 주문한 냉면이 먼저 나왔고 손님들은 맛을 보더니 맛있다고 해서 기대감이 상승함. 적당히 기다려 갓 뽑아진 냉면이 냉육수와 같이 나왔고 냉면을 슥 보니 보통 정도 볼륨의 냉면은 비주얼로는 제일 함흥냉면 느낌에 가까운데 원래 함흥냉면을 먹을 때 식초와 설탕을 잘 뿌려서 먹는데 설탕도 두 티스푼 정도 뿌리고 초고추장 냄새의 비빔양념을 잘 비빈 후 맛을 보니 냄새와 비슷한 특별하지 않은 초고추장 느낌의 비빔양념 맛에 금방 실망하게 되고 면도 비주얼은 함흥냉면의 것이었지만 더 부들해서 마치 스키야키에 들어가는 일본 당면인 하루사메가 떠올라 다시 한 번 실망하게 됨. 적당히 먹다 냉육수를 적당히 부어 배가 터질 것 같았지만 겨우 완면을 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계산을 하는데 앞의 가게들에서 현금으로 계산을 해서 현금이 별로 없어 카드로 계산하려니 여사장님이 웃으시면서 현금 계산은 곤란하시냐고 물으셔서 남은 현금이 얼마 없어 현금과 카드로 같이 결제를 하겠다니 그냥 카드로 해주심.

전체적으로 근처 할머니냉면이 나름 좋은 B급 냉면집이어서 근처에 있으면 살짝 덜 좋더라도 비슷한 수준일까 기댈하며 들러봤는데 자가제면임에도 질감이 기대보단 좋지 못한 느낌이었고 비빔양념의 맛도 기대 이하였어서 별로와 괜찮다 사이의 어디쯤이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나름 자가제면이고 여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괜찮다로.. 하지만, 재방문 의사는 없음.”이라 말하면서 5000원 냉면과 7000원 회냉면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방문해서 제대로 된 평을 말한다고 말하는 분이 말하길 근처 다른 냉면집 정도였음 하는 바램이었지만 그닥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면서 말을 하네요.

이렇게 이번 냉면집에 대해 jin****님은 “냉면 맛있고 온육수도 맛있는데 차가운 육수에서 새콤한 맛이 나서 0.5점 뺐습니다.”이라 말하고, 나가*******님 역시도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람. 청량리 할머니 냉면에서 아 쉬웠던 맛을 여기서 찾았음. 기대이상!”이라고 하네요.

또한, 간***님의 말로도 “염~~~~~~~~ 매운거 정말 매워요. 행복하게 맛을 즐기고 싶다면 매운맛 도전하지 마세요! 그래도 맛있어서 후회는 없습니다 ^^”이라 말하면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윗분과는 다르게 근처 유명 냉면집에서 느끼던 아쉬움을 이곳에서 다시 제대로 된 맛을 찾았다는 분들이 은근히 많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행복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으로 오라는 말을 하네요.

또한, 나**님 역시도 “도대체가 이 집을 빼머고 옆 골목의 할머니 냉면 집에서 캡사이신 그득, 봉지 냉면을 비싸게 사먹는 그대들이... 고맙습니다. 니들은 멀리서 기어와서 시장 골목에서 줄서서 비 맞고 그걸 돈 내고 사먹어라... 이 집은 그냥 동네 사람들이 시원하게 바로 뽑은 함흥냉면으로 즐기고 숨겨놓을 테니... 방송국 자칼 년놈들도 여기는 얼씬대지도 말아라...”라고 말하면서 c*님 역시도 “3대가 함께 가는 냉면집. 생에 가본 냉면집 중에 제일 맛있음. 할머니랑 손잡고 가도 좋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좋아하네요.

이렇게 제대로 된 맛을 봤다는 분들이 말하길 3대가 함께 즐기는 냉면집이라면서 최고의 맛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도 많고, 방송국 사람들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역시나 hwa******님도 “운동후 급냉면이 먹고싶어졌다. 버스타고 청량리행.. 5천원짜리 냉면먹고, 기분이 좋아졌다.. 가성비 굿~~~~ 어제는 어쩌다가 15000원짜리 떡만두국 먹으면서 양도 적구 가격은 비싸고 거시기 했는데.. 내가 미식가는 아니기에 나는 역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양에 적당한 맛이면 되는 사람이었다.”이라 말하며 이 집을 말하고, min*******님도 “청량리에 함흥냉면 먹으러 가봤어요. 참기름 좀 넣고 식초좀 넣었더니 맛이 배가되었어요. 참기름이 신의 한수~~인 듯. 자가제면냉면 인점도 맘에 들었고 맛있게 먹었지만 청량리는 역시 매운냉면의성지 인듯... 살짝 아쉬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회도 듬뿍 들긴 했지만 매운맛으로 주문할껄 하는 후회가... 따뜻한 온육수 는 맛있었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갈비탕국물에 무 넣고 한참 끓인듯한 맛~!!”이라 말하면서 좋아하네요.

역시나 이번 5000원 냉면 7000원 회냉면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청량리행을 해서 이 집을 방문 후 제대로 된 맛을 봤다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살짝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맛 하나만 보고 가야겠네요.

이렇게 ton*******님 역시 “청량리 전통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냉면집이예요. 냉면골목같이 이쪽에 냉면집이 엄청 많더라구요! 이쪽에 할머니냉면 매운냉면이 유명하지만, 면을 직접 뽑는다는 이곳으로 방문했어요. ️양이 엄청 푸짐했어요! 이곳에서는 보통사이즈이지만, 일반 냉면집 생각하면 곱배기 양이예요. ️다른 냉면집과 다른점은 참기름이 비치되어 있어서 먹다가 참기름을 둘러 꼬소한 향이 올라오는 냉면을 맛볼 수 있답니다. ️양념은 기본으로 올려나오고, 매운걸 못드신다면 다대기 조금 덜어드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육수 부어 드시면 매운맛이 중화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이라 말하며 끝으로 이 냉면집이 먹자골목에 위치한 곳이라면서 양이 상당히 많다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면을 직접 뽑기에 더욱 맛이 좋다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맛이 좋다고 말을 많이 하기에 이 냉면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5000원 냉면 7000원 회냉면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청량리함흥냉면

전화번호: 02-960-6761

주소: (도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홍릉로5길 15-3

(지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동 466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냉면 ----- 5,000원

회냉면 ----- 7,000원

위와 같이 이번 가격파괴 why에서는 다른곳에 가면 만원 이상을 줘야 할 것 같은 정성이 들어간 냉면을 단돈 5천원에 맛볼 수 있는 식당이 나왔으니 한번은 방문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지네요.

5000원 냉면 7000원 회냉면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217

생생정보 6000원 돈 갈비탕 가격파괴 천안 맛집 정보

6,000원 돈 갈비탕 매장 및 방송정보 “천안에 숨겨진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갈비탕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다. 매스컴에도 많이 소개가 된 집으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더욱 믿음이 간다고

allallallallall.tistory.com

솔직히 냉면을 좋아하는 입장으로 이렇게 100% 스스로 자가제면을 하면서도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확실한 맛을 내는 식당이 있다면 돈으로 돈쭐내주러 가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