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평창 산채정식 황태더덕 솔잎생선구이 정식 흔들바위 위치

2021년 5월 14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13회 식재료 맛집 산채정식 식당 정보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눈'으로 즐기다. 자연을 품은 밥상이 양껏 드셔도 부담없는 한 상 차림으로 나옵니다. '입'으로 즐기다. 평창의 산과 들, 직접 농사 지은 천연 식재료로 건강한 맛을 담아냈습니다. '향'으로 즐기다. 엄마의 손맛으로 강원도 향토 음식의 맛을 지키려 노력합니다. '머리'로 즐기다. 산나물을 100가지 조리법으로 담아내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 잡으려 합니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식당이라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에서는 산채정식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 나왔는데, 이 집은 황태더덕구이와 솔잎생선구이 맛집이라 소문난 곳이기에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평창 산채정식 황태더덕 정식집 흔들바위 후기 정보



특히, 이번 산채정식 맛집을 방문한 Hs*****님이 말하길 “친구가 너무 맛있다고 하도 극찬과 적극추전으로 용평간 김에 들러 이른 저녁을 먹었어요.. 어쩌다보니 다행으로 4시30분까지 오후 브레이크타임에 딱 맞춰 들어갔어요.. 생선 잘 안먹어서 그냥 산채정식 주문했어요. 오밀조밀 소꿉놀이하듯 플레이팅이 아기자기하게 나왔네요.. 좀 적어 보여서 리필이 되는지 부터 여쭤봤어요.^^ 황태랑더덕구이 막장찌개만 빼고 리필 된다고 하세요~ 막장찌개는 우거지와 두부만 들어갔는데 짜지 않고 구수했어요~ 황태구이는 좀 기름져서 그런지 돼지고기 비계맛이 났어요.. 나물이 생나물과 묵나물이 같이 나오는데 맛이 강하지 않게 재료의 향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간을하셔서 나물들의 맛을 느낄 수 있었네요. 친구가 추천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근데 가격 면에선 좀 많이 비싼 편이었어요.. 처음 가시는 분들께는 추천 조심스럽게 드리지만 저는 또 가는 건 생각해봐야 겠어요.. 맛있게 잘 먹은 걸로 만족해요~ 상에 나온 나물반찬 몇 가지는 따로 판매도 하시네요~”라고 말을 하네요.

특히, 이번 산채정식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을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다는 분이 말하길 어지간한 밑반찬은 리필이 되고, 맛도 준수한 편이라고 말을 하네요.





그리고 역시나 전**님 역시도 “나물 종류도 많고 조금씩 여러번 무쳐서 그런지 향도 좋고 맛이 좋습니다. 나물 리필도 가능하구요. 더덕구이와 황태구이도 양념이 잘베어서 맛있고 향도 좋네요!!”이라 말하면서 리필도 가능하고, 양념도 잘 베인 메인이 맛이 좋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jae******님 역시도 “가격만 보면 비싸보이지만 산채정식 굉장히 잘 나옴. 그리고 나물이나 반찬이랑 밥은 리필도 됨. 나물들 향이 살아있고 적절한 양념으로 다 맛있음. 감자전이나 감자떡도 맛있음. 가보면 괜찮은 곳임.”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역시나 이 집의 솔잎고등어구이 산채정식이 맛이 있다는 jae*******님의 말을 빌리면 “1. 대기시간 :주말 예약이 안되니 30분정도 웨이팅 감안해야 합니다. 2. 맛은 대기시간 상쇄할만큼 좋습니다. 장국 및 황태더덕구이 빼고는 모든 반찬이 리필되는데 모든 반찬이 좋았습니다. 여력이 되면 솔잎고등어구이는 먹어보는게 좋습니다.”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해주네요.

그러면서 오**님 역시도 그 말에 동의 한다는 듯이 “정갈하고 깔끔하다 간이 심심하다고 할수 있지만 다양한 산나물 본연의 맛을 느낄수 있다. 그릇에 담긴 요리의 색감조화와 플레이팅에 꾀 신경을 쓴 모양새다. 다소 비싸다고 느낄수 있지만 조미료를 많이 배제하고 깔끔함을 추구했다. 8~9000원대 산채정식을 비교할수도 있겠지만 퀄리티가 높다.”이라 말하면서 퀄리티 높은 산채정식 맛집이라 말을 합니다.




그리고 이번 샌채정식 맛집으로 식재료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을 방문한 jin******님 역시도 “고속도로 안타고 강원도 여행을 와야하는 이유. 바이크 투어 중 들린 곳인데 걸지게 먹지 않고도 만족스런 식사를 한 느낌이 드는건 깔끔한 식당 내외부와 친절함 그리고 멋직 휘팍 뷰이지 않을까. 우선 가격은 기본치고 비쌀수도 있고 적당할수도 있는 가격. 찬은 부족하면 눈치주지 않고 리필해주심. 맛 없는 찬은 없으나 자극적이거나 애들 입맛에선 부족할수 있다. 나물과 장 베이스의 한정식 특징이기에 건강하면서 만족스런 나를 위한 한끼를 식사할 수 있다. 기본 정식은 걸지지 않고 적당히 식사하는 기분이고 생선이 추가된 정식은 약간의 기름진 찬을 원하면 좋은 선택. 개인적으로 오른쪽 제일 구석 테이블의 휘팍 보이는 자리가 베스트인것 같고 작은 실개천도 보인다. 감자떡 때문에 본 음식이 생각 안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이날 옥수수로 만든 찬을 못먹었다. 이거 엄청 좋아하는데, 이름 까먹음. 감자떡은 내 인생의 감자떡이다. 평범하지 않은 한정식집이다. 이런데는 오래 오래 나만 간직하고 싶다ㅋㅋ 오지마~~~ 맛없어 ㅋㅋ”라고 말하면서 자신만 알고 싶은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솔직히 너무 맛이 좋으면 나만 알고 싶은 식당으로 간직하고 싶기는 합니다.



끝으로 sun*****님의 말로도 “가격대가 좀 있지만 아주 비싼 것도 아니고, 그정도 가치 한다고 생각함. 반찬이 부족하면 얼마든지 리필됨. 나물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했고 맛있었다. 갓 구운 빈대떡도. 감자떡도 차가운데 쫀득한 맛이 일품이었다!”라고 말하며, 이**님은 “맛 깔끔하고 좋습니다. 솔직히 좀 비싼감이 있어요. 다른반찬은 리필이 되지만 도라지황태구이는 추가금액 발생~! 메인인데 양이 좀 아쉽지만 다른반찬 리필되니 만족합니다.”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다른 반찬이 리필이 되는 식당으로 가격대가 있지만 그정도 맛을 내어주는 집이라고 말을 하는 곳으로 한번은 방문하고 싶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평창 산채정식 황태더덕 정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흔들바위

전화번호: 0507-1407-6788

주소: (도로)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
(지번)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무이리 837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흔들바위 산채정식 ----- 19,000원
솔잎생선 산채정식 ----- 23,000원

이처럼 이번 산채정식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은 솔잎생선이라는 솔잎으로 생선구이를 해서 더욱 향긋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정식이 유명하다고 한다.




평창 산채정식 황태더덕 솔잎생선구이 정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387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탕 해물야채볶음 재건 맛집 1959 마라톤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3회 미치게 맛있다 부산 방상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 해물야채볶음 재건 식당 정보 “이번 백년가게로 말하는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50여 년의 역사를 자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산채정식 맛집으로 불리는 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워낙 좋은 평들을 말하기에 나이가 드니 땡기는 산채정식을 맛보러 평창을 방문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