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 전설의 맛 강계봉진막국수 위치

2021년 6월 14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34회 전설의 맛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 식당 정보


“이 집은 여주에서 워낙 유명한 막국수 집으로 소개하는 글에서는 ‘수도권에 지점을 둔 이 곳이 강계 봉진막국수의 본점입니다. 물 막국수, 양념 막국수, 온 막국수 세 종류의 막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다진 돼지고기와 특제양념, 오이, 무가 고명으로 올려진 양념 막국수가 인기입니다.’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이번 동치미 막국수 맛집은 워낙 유명한 곳이면서 여주로 골프를 치러 오시는 분들은 아마 거의 다 알 것 같은 집이지만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집 강계봉진막구수 후기 정보


역시나 이번 44년 전통의 동치미 막국수 맛집을 방문한 Y***님이 말하길 “여주 천서리막국수 원조라고 하는 막국수 전문식당. 돼지편육은 부드럽고 고소하게 맛있다. 비빔막국수는 제법 매운편이라 매운것을 못 먹는 분들은 양념을 좀 덜어내고 먹는편이 좋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 같이 제공되서 매운뒷맛을 좀 가라앉칠수 있다. 항상 많은 손님들로 붐빈다.”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곳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특히, kkae*****님은 “흔히 먹는 막국수맛이랑은 좀 다른데 묘하게 끌리는 맛이네요. 먹을수록 매콤함이 계속 올라옵니다. 간간한 돼지고기가 꽤 들어있어 같이 건져먹는 재미가 있네요.”이라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곳이라고 말을 하네요.



또한, Y**님은 “비빔 막국수 맵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맵긴 맵지만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새콤달콤한 맛은 아닌데 뭔가 맛있게 매운 느낌 ㅋㅋ 너어어어무 기대 갖지 않고 방문하면 괜찮을 듯 합니다. 곱배기 양은 어마무시했고 편육도 양념장에 찍어먹으니 짱맛. 체온도 다 재고 손 소독제도 많이 비치해두고 꼼꼼히 관리하시는 듯 했어요!”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방역도 지키면서 양도 많고, 맛도 좋은 곳이라며 극찬을 합니다.

그래서인지 박**님은 “메밀향 구수한 국수 맘에 들고 양념도 맛있다~ 주문시 더 맵게 해주세요 라고 이야기 했으나 먹으며 약간의 후회가... 견딜 수 없을 정도는 아니나 상당한 수준의 맵기다.”이라 말하면서 역시나 상당한 수준의 매움이 있다고 말을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집의 비빔막국수는 많이 맵다며 W*님이 말하길 “비빔막국수는 맵다고 좌석 테이블에 붙어있는데도 못 읽고 비빔국수 주문. 써 있는대로 매움. 매운 거 못드시는 분은 무조건 물막국수로 주문할 것. 매워서 계속 동치미와 육수를 같이 먹어서 그런건지 아주 특별한 맛은 못 느낌. 그래도 맛은 중간 이상. 막국수에 고기가 올려진 것이 특이 하고 소스가 많이 매웠음. 육수 맛 진해서 2컵 마셨고(맵기도해서) 동치미가 특히 진하고 맛있었음. 수육은 그냥 그냥 수육임. 코로나 시대에 좌석간에 모두 투명 가림막이 있어서 신경 많이 쓰는 것 같고, 열체크는 셀프로 진행. 안 매운 비빔막국수를 원하면 다른 맛집도 있다고 일행이 알려줌.”이라 말하면서 정말 매운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오늘의 주제인 동치미 막국수의 맛집답게 동치미 맛이 대단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맛이 변했지만 맛은 여전하다는 윤**님은 “어릴때부터 방문하는 곳으로 맛이 변하긴 했지만 여전히 맛있음. 처음에 입가심하는 온육수가 중독성 있으며 편육은 강추. 막국수는 비빔은 매울 수 있으며 물을 추천”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같은 마음인지 안**님도 “20년 전 할머니가 운영하실때 맛집으로 가씀 갔었던 곳입니다. 지금은 아드님이 운영하시면서 좀 기업화 된 느낌이네요. 맛도 예전맛 같지는 않네요. 그래도 막국수 이만하면 맛집으로 인정.”이라 말하면서 예전같지는 않지만 아직은 이 집을 대체할 집은 없다고 하네요.





끝으로 이번 44년 전통의 동치미막국수 맛집이 진서리의 원조라는 Eric*******님의 말로는 “천서리의 원조..... 수육 소스는 항상 새우젓에 고추장소스 겨자 믹싱....하셔야해요. 포장시 면 양은 곱배기로 주신다고 하심. 갠적으로 면 먹을 때 소스를 좀 덜고 비빈 후 간 보고 추가로 넣는게 좋음. 언제나 맛있음ㅋㅋㅋ”이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하네요.

또한, 편육의 맛ㅎ이 좋았다는 회***님은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막국수보다 편육이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겨자 비빔장 새우젓을 썩은 소스는 정말 환상적인 맛이었습니다 잘 삶아진 고기를 소스에 찍어 먹으면 환상의 궁합입니다”이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그 당시의 기억을 이야기 하네요.

이렇게 이번 동치미막국수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이 좋다는 분들이 워낙 많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강계봉진막국수

전화번호: 0507-1473-8305

주소: (도로)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길 26
(지번)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 419-2

이용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7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비빔막국수 ----- 8,000원
물막국수 ----- 8,000원


이번 막국수 맛집은 44년 전통이 무색할만큼 세대를 아우르지 않고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라고 하니 왠지 한번은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것 같은 식당입니다.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16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울산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 식당 사랑채 위치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26화 힘이 넘친다 울산광역시 종갓집 동서들의 유쾌한 동고동락 방송 정보 “비를 맞으며 시골길을 걷다보니 흙돌담에 둘러싸인 고택이 눈에 띈다. 그 안에는 큰 형님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막국수 하나로 44년의 전통을 지키며 살아온 이 식당은 워낙 유명한 곳이기자 집 근처이기에 다녀온 곳인데 맛이 엄청나다는 아닌데 계속 생각이 나네요. 이런게 진짜 맛집이라고 생각하면서 이번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집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