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포항 검은 돌장어구이 장어탕 가격 맛집 포항해파랑맛집 위치

2021년 8월 14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1화 뜨겁다 그 마음 경북 포항 검은 돌장어 구이 장어탕 방송 정보


“흥환리의 바닷가 마을을 걷다가 뱃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배를 발견한다. 주로 싱싱한 돌장어를 잡는다는 이 배의 주인은 강창호 선장. 그런데, 어쩐 일인지 선장님은 선실에 있고, 함께 뱃일을 나갔던 아내만 뒷정리에 정신이 없다. 알고 보니 남편 강선장의 다리가 불편해 보인다. 재작년 통발 작업을 하다 사고로 다리를 다친 남편. 그때부터 아내 한순자 씨는 남편의 배에 늘 함께 하고 있다는데, 전직 간호사였던 아내는 남편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뱃일을 하게 됐다고. 사고 이후, 한동안 공황장애로 힘들어했던 남편이 다시 배를 타기 시작한 것만으로도 모든 것이 고맙다는 아내는 늘 남편의 곁을 지킨다. 불편한 몸이지만, 돌장어 잡는 일은 누구보다 자신있다고 자부하는 남편, 실제 남편 강창호 씨가 잡아온 돌장어는 크기도 크고 맛도 좋기로 유명하다. 현재 이 마을 이장을 맡고 있는 서낭 부부를 따라 이 여름 보양식으로 최고라는 돌장어구이와 장어탕을 맛보며 부부의 우직한 마음을 만난다.”

이렇게 검은돌장어구이와 장어탕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니 왠지 한번은 맛보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기에 이 검은돌장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포항#동네한바퀴 포항#동네한바퀴 포항 검은돌장어구이#동네한바퀴 포항 검은돌장어구이 가격#포항 검은돌장어구이 가격#포항 검은돌장어구이#검은돌장어구이#검은돌장어#포항 검은돌장어탕#포항해파랑맛집

포항 검은 돌장어구이 장어탕집 포항해파랑맛집 후기 정보


이번 검은 돌장어구이 맛집으로 불리는 식당을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다는 나*님이 말하길 “여름이라 덥기도 덥고 면요리 지겨웠는데 돌장어보양탕 엄청 잘먹고 갑니다^^ 사장님 내외분도 친절하시고 탕 만들때 3시간이상 푹고왔다고 설명해주시고 엄청 정성도 많이 들어간거같았습니다. 비린맛도 전혀 안느껴지고 정성들인 음식 잘 먹고 갑니다 감사합니다.”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정성이 들어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보면 왠지 마음이 따뜻해지고 이 느낌을 살려 방문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재미있는 것이 이 집은 검은돌장어구이로도 유명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돼지고기 두루치기의 맛이 참 좋은 식당이라며 극찬을 하는 사람도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집은 근처에 폐교가 있어서 주차장 걱정없이 많은 사람이 몰려도 괜찮은 식당이라 하네요.

솔직히 이렇게 관광지에서 유명한 식당들은 주차걱정도 심한데 그런 걱정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식당이라 말하니 왠지 더욱 마음 편하게 방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끝으로 금일 나오는 검은돌장어는 붕장어의 일종으로 구멍을 뚫는 고기라는 뜻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특히나 갯바위에서 주로 서식해서인지 갯바위색이 나서 검은 돌장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양식도 되지 않고, 우리나라 전지역에서 나오지만 이번 포항 영일만 지역이 특히나 좋은 검은돌장어가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검은돌장어구이의 맛이 쫄깃하면서도 야들거린다면서 비린내가 전혀 없는 진짜 맛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검은돌장어를 맛보러 다시금 방문한다고 하니 이곳을 방문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장어구이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포항#동네한바퀴 포항#동네한바퀴 포항 검은돌장어구이#동네한바퀴 포항 검은돌장어구이 가격#포항 검은돌장어구이 가격#포항 검은돌장어구이#검은돌장어구이#검은돌장어#포항 검은돌장어탕#포항해파랑맛집

포항 검은 돌장어구이 장어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포항해파랑맛집

전화번호: 054-292-3542

주소: (도로)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 2496
(지번)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흥환리 360-1

이용시간: 오전 7시 –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검은 돌장어양념구이 ----- 25,000원
돌장어 보양탕 ----- 15,000원

이번 검은 돌장어구이 맛집으로 불리는 곳은 워낙 맛이 좋은 식당이라 평이 자자하고, 장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낙원과도 같은 식당이라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포항#동네한바퀴 포항#동네한바퀴 포항 검은돌장어구이#동네한바퀴 포항 검은돌장어구이 가격#포항 검은돌장어구이 가격#포항 검은돌장어구이#검은돌장어구이#검은돌장어#포항 검은돌장어탕#포항해파랑맛집

포항 검은 돌장어구이 장어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69

백반기행 남양주 4대 120년 전통 소머리수육 소고기주물럭 가격 맛집 광천정육점식당 위치

2021년 8월 13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16회 우아한 반전 남양주 밥상 120년 전통 소머리수육 소고기주물럭 식당 정보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광릉교 인근에 자리잡은 한식당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장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검은돌장어라는 무조건 달려가서 맛봐야 하는 음식을 보여주는 식당이라 왠지 더 끌리는 것 같네요.

저 역시도 이번 검은 돌장어를 보면서 한번은 맛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기에 나중에 포항을 가면 방문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온 검은돌장어구이 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