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양주 오이소박이 냉국수 개성식 만두 3대를 이어온 개성집 위치

2021년 8월 13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16회 우아한 반전 남양주 밥상 오이소박이국수 식당 정보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저희 개성집은 남양주 덕소에 위치하여 여러 방송언론사에도 소개된 남양주 대표 맛집입니다. 특히, 개성식 만둣국, 만두전골, 오이소박이냉국수, 녹두전 등 맛 좋은 음식이 있다.’라고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식당이라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은 오이소박이 국수의 맛이 좋은 곳이라고 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개성식 만둣국의 맛을 보러 방문한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이번 방송에 나온 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양주#백반기행 남양주#백반기행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남양주 오이소박이냉국수집 위치#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남양주 개성식 만두#남양주 오이소박이 냉국수#개성집#남양주 개성집#3대를 이어온 개성식 만두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 식당 개성집 후기 정보


먼저 이번 오이소박이 냉국수 맛집을 방문한 사람 중 Sea****님이 말하길 “팔당제빵소를 지나자마자 크게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간판이 눈에 띄어 들어가게 되었다. 계획없이 지나가다 들어간 곳이라 이모님께 무엇이 맛있냐고 여쭤보니 칼국수와 만두국이 잘나간다고 하셔서 한개씩 시켰다. 주문후 나온 겉절이와 백김치가 시원하니 맛집의 조건을 갖춘 것 같았다. 드디어 나온 칼국수와 만두국은 같은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 것 같았다. 약간 쿰쿰한 냄새가 있어서 첫인상은 그리 좋지 않았다. 하지만 먹다보니 맛이 있었고, 특히 만두가 맛이 있었다. 겉절이 김치와 먹으니 칼국수도 맛이 좋았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칼만두국이 있었다. 두 가지 다 먹어보고 싶다면 칼만두국을 먹는 것이 좋겠다.”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하네요. 특히, 칼만두국의 맛도 좋다고 말을 하니 더욱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전**님의 말로도 “오이소박이국수 엄청 시원하고 면도 쫄깃하고 맛있고요. 칼만둣국은 국물도 진하고 만두도 맛있고 면도 맛있고 정말 맛있습니다. 비 오는날 녹두전과 먹었는데 정말 일품이더라고요!”이라는 말을 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곳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더욱이 다른 매스컴에 나오고 유명해졌다면서 놀***님은 “수요미식회 덕분에 유명해진집 개성집. 몇년만에 방문했는데 맛이 변하진 안았네요. 국수가 맛있긴 하지만 가격은 국수치곤 너무 비싸네요. 만두는 개성만두 슴슴하니 맛있습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그리고 이 집에서 녹두전과 만둣국의 맛이 좋다는 단**님의 말로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맛집은 이유가 있다. 뽀얗고 든한 사골국에 든든하게 생긴 만두을 넉넉하니 주고 새콤달콤한 겉절이를 곁들여 먹는 맛은 아는 사람만 알 것이다. 사이드로 시킨 겉바속촉한 따뜻한 김이 올라오는 녹두전을 호호 불어먹으면 막걸리 한잔 땡기지만 가져온 차를 탓해야 한다. 무엇을 먹던 기본은 한다. 이것만 해도 배부르지만 유유하게 흐르는 한강을 구경하면서 담소를 나누며 먹을 후식이 필요하다면, 바로 옆집 팔당 제빵소로 이동해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시그니처 크림빵을 먹어라. 당신은 이미 2kg는 쪘을것이여!!”라고 말하면서 이 집에서 좋았던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다 맛이 좋다고 하는 것이 아닌데 변**님은 “생각보다 많이 별로인 맛, 국물은 완전 식어서 나오고, 가성비도 안 좋았음. 만둣국의 내용물도 부실함. 북한음식이라서 그런건가, 일반김치, 백김치 2가지가 나오는데 내 입맛에는 다른 식당들에 비해 맛이 없었음.”이라 말하면서 북한 음식이 그닥이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좋다는 사람이 더 많은데 Seun******님의 말로는 “한강변의 좋은 환경과 시민들의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음식점! 넓은 주차장과 한옥구조의 멋진 식당이다! 수제만두의 맛은 일품이고 김치와 백김치 또한 정말 깔끔하고 감칠맛이있다! 인원이 3인이상이면 만두전골을 꼭 드셔보시길 권함! 강추!!! 머리도 식힐겸 덕소의 한강주변을 드라이브 해 보시길 권함!”이라 말할 정도로 제대로 인 식당이라 합니다.



끝으로 이 집에 대해 간략히 극찬하는 이**님은 “음식들도 맛있고 다들 친절. 주차장도 넉넉. 자리 간격이 넓지않아 약간 불편. 강변에 있어 식사후 살짝 바람쐬기 가능.”이라 말을 하네요.

또한, alber*********님의 말을 빌리면 “맛있습니다. 전골과 칼만두(만두+칼국수)를 먹었는데, 전골은 김치국물로 낸 시원한 맛이더군요. 좀 짰고, 안 짠 국물을 추가했는데도 짠 맛이 났지만, 매력적이었습니다. 만둣국, 칼만두는 안 짠 하얀 국물로 간이 좋았습니다. 개성식 만두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성북동 만두를 최고로 치는데 거기 비할 바는 못되지만 맛이 좋은 건 분명합니다. 근처 지날 때 만두 먹고 싶으면 찾아갈 만한 집입니다. 참. 도토리묵도 먹었는데, 여러 맛 안 섞고 간단하게 비교적 담백한 맛을 내서 좋았습니다. 다른 데는 거친 양념에 참기름 행 범벅이라 별로인데(물론 그런 거 좋아하는 분도 계시겠지요. 같이 가신 장모님-요리 잘하시는 분인데 양념을 많이 하는 걸 선호하시는 분-도 처음엔 어떻게 이런 걸 파냐고 하면서 드셨습니다. 먹으면서 괜찮다 하셨고요.) 여기 건 안 질리고 계속 먹게 만들더군요. 별 다섯 개...는 됩니다.”이라고 말하면서 정말 최고의 집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는 집이라면서 극찬하기 바쁘기에 이번 국수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양주#백반기행 남양주#백반기행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남양주 오이소박이냉국수집 위치#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남양주 개성식 만두#남양주 오이소박이 냉국수#개성집#남양주 개성집#3대를 이어온 개성식 만두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개성집

전화번호: 0507-1407-6497

주소: (도로)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876
(지번)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706

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오이소박이 냉국수 ----- 8,000원
찐만두 ----- 9,000원

이렇게 백반기행에 오이소박이 냉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이곳은 개성만둣국 역시 유명한 곳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그런 집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양주#백반기행 남양주#백반기행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남양주 오이소박이냉국수집 위치#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집#남양주 개성식 만두#남양주 오이소박이 냉국수#개성집#남양주 개성집#3대를 이어온 개성식 만두국

남양주 오이소박이국수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566

생생정보 빙수족발 가격 30년 전통 택시맛객 수원 이서방왕족발보쌈 위치 어디

2021년 8월 11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66회 30년 전통 택시맛객 빙수적발 식당 정보 “이집은 스스로 말하길 ‘시그니처 메뉴로는 족발, 보쌈,불족발,냉채족발 이 있으며, 이서방족발보쌈 수원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백반기행 남양주 편에 나온 곳을 보고 있으면 말도 안되게 맛이 좋다고 극찬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네요.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실패가 없는 맛이라고 하면서 다음에 또 와야된다는 집이라고 하기에 저 역시 나중에 방문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백반기행 남양주 오이소박이 냉국수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