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 밥상 4대 90년 전통 전통 비빔밥 묵채 석쇠불고기 가격 맛집 함양집 위치

2021년 9월 10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0회 울산 밥상 밥심으로 세우다 울산의 맛 4대 90년 전통 한우 석쇠구이 묵채 식당 정보


“이 집은 울산에서 워낙 유명한 맛집으로 4대에 걸쳐 90년 전통을 이어가는 비빔밥 전문점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이 집은 한우육회부터 시작해서 묵채, 석쇠불고기까지 대단한 맛을 자랑하는 식당이라 한다.”

이렇게 워낙 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고하니 다음에 방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백반기행 울산#백반기행 울산 밥상#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밥상#울산 90년 전통 비빔밥집#울산 석쇠불고기#백반기행 울산 비빔밥집#백반기행 울산 묵채집#울산 함양집#함양집

울산 4대 90년 전통 육회비빔밥 묵채 석쇠불고기 식당 원조 장수통닭 후기


먼저 이 집을 방문한 이**님이 말하길 “육회물회는 정말 새콤달콤 입맛돋우네요 리뷰 정독하고 물회는 곱으로 시겼어요 짱!!! 묵채는 살살 녹아요 따끈한 정도로 서비스되었는데 식어도 맛있네요 어르신들이 좋아하실꺼같고 파전은 갠적으로 좋아하는 튀김 스탈이 아니고 부드럽고촉촉한 스타일인데 맛있어요 신기하네요 진짜 추천합니다.”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고 말하니 왠지 오랜 역사가 그냥 쌓인 집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네요.



그리고 다른 최**님 역시도 “물회도 비빔밥도 맛있어요. 김치류도 참 맛있고 친절하시고 좋아요~~^^ 사진은 특사이즈인데 육회가 조금만 더 있었음하는 맘이 들었어요. 보통사이즈는 고기가 적어요”라는 말을 하면서 고기가 적지만 비빔밥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하네요.

또한, 이**님은 “예전에 먹어본 진주 비빔밥 스타일 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남자분들은 특은 먹어야 할듯 맛은 좋구요. 내입맛에는 좀짠듯해서 흰밥밥조금 달라해서 비벼 먹었어요. 국물이나 추가 달라하면 친절하게 잘줘요. 비빔밥 좋아하는 일행이 있어 들린집입니다. 비빔밥 좋아하시는분들은 들려보세요.”라고 말하면서 진짜 비빔밥 맛집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또한, 이 집에서 소고기 뭇국 역시 맛이 좋다는 신*****님의 말로도 “소고기뭇국 인정입니다. 뭇국에다만 밥 2공기를 먹은 .. 특임에도 양이 적은 고기에 비빔밥은 실망스러웠고 물회는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어요. 시원한 밥은 원치 않았는데 자꾸 땡기는 느낌? 한 번 가봐도 좋아요.”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경주에서 좋은 기억으로 울산 본점을 찾았다는 J*님의 말로도 “경주에서 갔던 함양집이 너무 맛있었어서 울산의 본점에 와봄. 경주처럼 웨이팅이 길지않아 좋았음. 그런데 기다림의 애틋함이 없어서인지 맛이 경주보다 덜한 느낌이었음. 비빔밥은 소스가 너무 강해서 육회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아쉬웠음. 재방문 한다면 육회물회만 시킬듯.”이라 말하면서 육회물회의 맛이 참 좋았다고 하네요.



역시나 이번 90년 전통의 4대를 이은 비빔밥 맛집답게 맛이 좋다는 김**님의 말로는 “울산의 4대 전통집이라고 해서 갔습니다. 육회비빔밥이랑 육회물회?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신선한 육회에 비빔밥시키면 같이 나오는 소고기 무국도 정말 맛있고 물회는 지금 같이 더운 여름에 먹기 딱인거 같아요. 새콤달콤매콤ㅋㅋㅋㅋㅋ”이라 말할 정도로 좋았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CH****님 역시 최고의 비빔밥 집이라면서 “우리 내외가 여행길이면 꼭들러오는 집이지만 부산서도 가끔 찾는집.육회비빔밥과 묵사발은 한국에선 제일이라 생각합니다.육회도 맛이있고 저만의 입맛인지 모르겠지만 전국 비빔밥은 거의다 먹어봤는데 단연최곱니다.”라는 말을 하네요.



끝으로 이번 백반기행 울산편에 나온 이 집은 워낙 최고의 비빔밥집으로 요***님의 말로도 “최근 가본 식당중에 가장 맛있는 집이네요. 육회비빔밥과 한우물회가 메인식신이구요. 사진 보시면 알겠지만 4대째 이어온 전통있는 맛집에 인테리어도 훌륭합니다. 주차장은 뒷편에 있구요. 관리인도 계시구요. 그리고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십니다. 평일 점심은 그래도 한가한편입니다. 주말은 붐비고요. 평일 가볍게 점심 식사할 장소로 적극 추천합니다. 육회는 비린맛 전혀없고요. 시원하고 달달하고 소면까지 최고구요. 육회비빔밥은 담백하고 달달하고 최고구요. 식사하시면 만족하실겁니다. 울산 오시면 식당 브렌치도 있으니 한번 들러보세요.”라는 말을 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는 맛집이기에 아래 이번 백반기행 울산 편에 나온 비빔밥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백반기행 울산#백반기행 울산 밥상#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밥상#울산 90년 전통 비빔밥집#울산 석쇠불고기#백반기행 울산 비빔밥집#백반기행 울산 묵채집#울산 함양집#함양집

울산 4대 90년 전통 육회비빔밥 묵채 석쇠불고기집 상세정보


상가명: 함양집

전화번호: 052-275-6947

주소: (도로) 울산 남구 중앙로208번길 12
(지번) 울산 남구 신정동 579-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휴무일 일요일


가격 및 메뉴

전통비빔밥 ----- 12,000원
묵채 ----- 5,000원
석쇠불고기 ----- 25,000원

이렇게 제대로 된 맛을 보여주는 식당이라 말하니 한번은 맛보고길 원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인기 좋은 식당이라고 판단이 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백반기행 울산#백반기행 울산 밥상#허영만의 백반기행 울산밥상#울산 90년 전통 비빔밥집#울산 석쇠불고기#백반기행 울산 비빔밥집#백반기행 울산 묵채집#울산 함양집#함양집

울산 밥상 4대 90년 전통 육회비빔밥 묵채 석쇠불고기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43

생방송 오늘저녁 양평 바비큐 무한리필 밥 잘주는 민박집 숲속의 아침 위치

2021년 7월 7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94회 양평 밥 잘 주는 민박집 바비큐 무한리필 방송 정보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인 양평! 이곳에 몸만 훌쩍 떠나면 놀 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하게 마련

allallallallall.tistory.com


솔직히 이렇게 4대를 이어서 90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하니 왠지 지금 우리가 익히 아는 맛이 아닌 그 시대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궁금한 집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소고기를 올린 묵채의 맛이 너무 궁금하기에 다음에 울산을 방문한다면 방문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백반기행 울산편에 나온 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