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 은둔식당 수성반점 위치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50회 은둔식달 – 고성 장전선, 왕영재 오징어 짬뽕 달인 방송 정보


“강원도의 오래된 중식당 두 곳을 소개한다. 우리나라 최북단에 위치한 고성군! 짬뽕의 성지중의 성지가 이곳에 있다는 놀라운 사실!! 헌데 언제 문을 여는지도 모르고, 전화도 받지 않는 노포에 잠행단이 드디어 운 좋게도 방문했는데. 한입 먹는 순간 사랑에 빠져버렸다는 마성의 해물짬뽕! 불맛 가득 볶아낸 돼지고기를 가득 넣고 홍합,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로 감칠맛을 더했다고 한다.”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정말 숨기고 싶은 짬뽕집이라고 말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특히, 한국인과 중국인 두분이서 운영하는 곳으로 그 맛이 진짜 좋아서 현지인 맛집이라는 평도 있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짬뽕 달인#고성 짬뽕#은둔식당 짬뽕 달인#수성반점#고성 수성반점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 중국집 수성반점 방문 후기 정보


먼저 스스로 이 집에서 말하기로는 “짬뽕이란 족보 없는 음식이 뭐 그리 맛의 우열을 드러낼까 싶기도 하고, 자그마한 포구의 허름한 중국음식점에서 별 맛을 낼까도 싶지만 그건 이곳의 짬뽕을 먹어보지 않고 하는 얘기다. 고성사람들 중에 수성반점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짬뽕의 맛을 내는 것은 싱싱하고 푸짐한 해물. 여기다가 야채도 듬뿍 들어간다.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돼지고기와 계란, 당면이 들어간 짬뽕밥도 좋다. 점심시간 무렵이면 인근의 택시기사들이 몰려들고, 한창 여름철 성수기 때는 줄 서 먹는 것쯤은 기본. 오후 2, 3시쯤 재료가 떨어졌다며 문을 닫아거는 일도 많아 이른 점심시간에 찾아가는 게 낫다.”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부지런을 떨어야 제대로 된 짬뽕 맛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





그래서일까? ha***님은 “첫국물맛은 잊지못하네요.양도 무지무지많아 여자혼자 다못먹고 덜었네요.조미료로 맛내고 멋으로 인스타용으로 유명한 요즘맛이 아닌 묵직~한 한방있는 맛입니다.호불호가 있나본데 요즘 입맛에 맛들인분들은 좀 텁텁하다 하실거예요. 근데 진짜 한방있는 먹고나서 기름진 느낌전혀없는 짬뽕입니다.”이라 말하면서 기름진 느낌이 없는 제대로 된 짬뽕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호불호는 있지만 정말 제대로 된 짬뽕맛이라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




그리고 이 집이 고성에 오면 생각해볼 집이라면서 you******님은 “칼칼하기보다는 걸쭉한 짬뽕이 특징입니다. 맛도 좋게 이야기하면 감칠맛이 쎈 진한 맛이고 나쁘게 보자면 조미료 맛입니다. 때문에 호불호가 다소 갈릴 듯 한데 개인적으론 괜찮았습니다. 예전에 가보았던 근처의 "송지호 해물짬뽕"과 비교해보자면 비슷한 가격대에 송지호 해물짬뽕은 호불호는 덜 하지만 다소 평이한 맛. 이쪽은 개성이 강한 맛입니다. 그 때문에 여기가 외지인이 훨씬 많은 듯. 건더기는 야채 해산물 모두 넉넉했지만 리뷰 사진으로 판단하건대 예전보다는 해산물 건더기는 크기도 양도 조금 줄은 듯 싶습니다. 면도 밀가루맛 안나고 탱글탱글한게 괜찮았구요. 반면 탕수육은 기대보다는 훨씬 못한 수준... 튀김은 딱딱하지도 눅눅하지도 않게 잘 튀겨진 듯 했지만 소스가 설탕덩어리라 많이 거북했습니다. 가격 생각하면 강력추천하긴 힘들구요. 고성에 왔을 때 중국음식이 땡기면 한번 생각 해볼만 한 곳입니다.”일 말하면서 최고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




그러면서 이 집이 추억의 집이라고 말하며 호불호는 있지만 맛은 최고라면서 kyu*****님은 “20년 전 군대 있을 때 갔다가 다시 가게 된 추억의 집. 요즘은 인터넷에서 굉장히 많이 유명해졌던데 평을 보니 호불호가 엄청 갈리는 것 같은데 호불호의 이유가 있다. 이 집은 요즘 인터넷에서 많이 호평 받는 화상들의 불맛을 입힌 그런 맛이나 아니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 그런 집은 아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스튜 수준의 걸죽한 국물인데 계란도 약간 풀어져있고 우리가 요즘 일반적으로 먹는 짬뽕보다는 짬뽕과 육개장의 약간 중간 정도의 맛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러나 이 점도 있는 국물과 신선한 해물의 조합은 분명히 호불호 있게 맛은 있다고 느낄 거 같은데 왜이리 호불호들이 갈리지...ㅎㅎㅎ”이라는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




끝으로 이 집을 말하는 다수의 사람들 중 군인일때부터 좋아했다면서 오**님이 “군대있을때부터 좋아했던 곳. 이곳 짬뽕은 해물이 푸짐하고 국물은 걸죽해서 너무 맛있음. 짜장면과 짬뽕에 사용되는 면발이 가늘고 쫄깃함.”이라 말하네요.

또한, 박**님은 “갈 때마다 맛이 달라지고 예전에 안좋은 소문도 많았으나 이제는 2세 승계가 안정적으로 이뤄져서 예전 컨디션 좋았을 때 맛이 나오는 편임. 항구 근처라 해산물이 많이 나오는 것은 동해안쪽 중국집에서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볼 수 있다.”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괜찮았던 기억이 있는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짬뽕 달인#고성 짬뽕#은둔식당 짬뽕 달인#수성반점#고성 수성반점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 중국집 상세정보


상가명: 수성반점

전화번호: 033-631-1492

주소: (도로) 강원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길 37
(지번) 강원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리 118-1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4시까지
휴무일 매달 1, 3번째 월요일


가격 및 메뉴

해물짬뽕 ----- 9,000원

위와 같이 이번 짬뽕 달인의 매장은 단돈 9천원에 푸짐함과 맛을 잡은 집으로 돈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




#고성 짬뽕 달인#생활의 달인 고성 짬뽕 달인#짬뽕 달인#고성 짬뽕#은둔식당 짬뽕 달인#수성반점#고성 수성반점

고성 오징어 짬뽕 달인 중국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118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양조장 한강주조 위치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50회 성수동 막걸리 공장 방송 정보 “힙플레이스가 가득한 서울 성수동에 막걸리 양조장이 있다? 이곳의 막걸리는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막걸리로 입소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은둔식달에 소개된 짬뽕 달인의 매장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을 정도의 맛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그 맛을 보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크기에 다음에 고성을 방문한다면 이 집을 방문할 것을 생각해두며 이번 짬뽕 달인의 매장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