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한줄평: “가장 인상적인 것이 마지막에 나온 대만산 꽁치가 제일 맛있었다.”

 

-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 453회- 네가 있어 든든하다. 뼈대 있는 밥상 편 강릉 진또배기 마을 소개된곳

 

◎ 소개

 

영동 횟집은 잡어전문점으로 직접 잡아온 물고기를 사용한다고 한다. 주메뉴로 모둠회, 광어, 우럭 등을 팔며 야경이 좋으므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아침 식사도 운영하고 있어 아침에 찾기도 좋고 늦은 시간에 찾기도 좋은 곳이다. 또한, 사장님이 축구 관련하여 여러 가지 모아 두셨기 때문에 축구를 좋아한다면 이곳을 찾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 상가명 / 업종:

영동횟집 / 한국음식 > 회

 

◎ 전화번호:

033-652-6384

 

◆ 주소:

강원 강릉시 창해로350번길 37

(지번)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226

 

◆ 영업시간:

08:30 ~ 22:00 월요일 휴무

 

◆ 가격 및 메뉴

잡어 자연산모듬 소 80,000원

모듬회 소 60,000원

광어+우럭 소 60,000원

잡어, 우럭매운탕 소 35,000원

짬뽕 물회 1인 15,000원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 방문 후기

 

이번에 한국인의 밥상 진또배기 마을 편에 소개된 횟집으로 강릉에 있는 영동횟집이 소개됐습니다. 이 횟집은 특이하게 짬뽕물회를 팔고 있는데, 이런 것을 맛보려 이 횟집을 방문한 리뷰어들은 “망플에서 그나마 강문쪽에선 상위권이라 들어간 식당. 들어가기 전에 수조에 멍게가 있어서 넘 맛있어 보이고 먹고 싶어졌다. 2만원이라고 메뉴에 써있어서 주문하니 멍게는 물량이 딸려서 단품으로는 판매 안 한단다. 쩔수 우럭미역국, 오징어물회 주문. 우럭미역국은 정말 실망스러움. 미역의 신선함도 없고 우리가 서울에서 먹던 미역국과 다를게 없음. 우럭 아주 쪼끔 넣었음 이걸 만원이냐 받냐 부들부들... 오징어 물회도 맛은 괜찮았으나 오징어양 충격적으로 적었고 생물도 아니었다. 주문진에서 더 저렴하게 맛있고 오징어도 투명한게 싱싱했는데..... 호텔이 중앙시장 근처라 돌아다녀보니 지하에 수산물시장가니 더 넉넉하고 신선한 오징어 물회를 팔았다. 이걸 보고 조금 위안 삼았지만... 장안횟집은 앞으로 알아서 거르는 걸로... 마지막에 나왔던 대만산 꽁치가 제일 맛있었다.”라는 말을 하며 충격적이었다고 말을 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또 다른 리뷰어 역시 윗분과 마찬가지로 “평 좋은게 이해가 안되네요. 평보고 갔는데 기분나빠져서 나왔습니다. 관광지이니 회 비싼거는 이해되는데, 너무 느리게 나옵니다. 제가 성격이 급한게 아니라 진짜 30분은 걸려요. 엄청 붐비는것도 아닌데.. 그리고 뭐 주문을 하려면 신경 엄청쓰면서 불러야합니다. 왠만한 강도로 불러서는 안됩니다. 홀에 인력 1명인것같아요. 물도 세팅안돼서 얘기 해야되고 회 나왔는데 쌈 안나와서 그것도 얘기 해야되고.. 주문하려면 스트레스 받아가며 불러야 되고.. 물회에 얼음이 없어서 밥말면 뜨거운 물회를 맛보는 것도 이해가 안되네요. 바닷가에 몇년 살았는데 물회에 얼음 안주는거 첨봐서.. 끝에 계산까지 틀려주셔서 마지막까지 기분이 풀리질 않았네요. 아무리 관광지라해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서비스를 받고 나와 기분 나쁘네요.”라며 이곳에서 아쉬운 마음만 안고 간다고 말을 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역시나 다른 분도 마찬가지로 “회먹었는데..스키다시 없어서 회양으로는 배가 차지도 않고..배고파서 집에와서..맥도널드가서 햄버거한셋트 사다먹었어요..내 자식걸고 말함 이러게 말하면 좀 신빙성 있나요? 저 강릉 토박인데 옆에 은파횟집..머구리 횟집..잘되는 횟집 찾아가는 이유는 다 이유가 있어서 그런거예요..전 소개한 사람과도 끝..”이라며 아쉬운 마음을 말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리뷰어는 “화려하진 않지만 기본에 충실함..회가 진짜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사장님 자부심이 느껴지심~ 간만에 가족들하고 강릉왔다가 맛있게 잘먹고 올라갑니다.”라고 말하며 기본에 충실한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래서 일까? 위와 같이 좋다고 말하는 리뷰어는 “여자 다섯이서 광어+우럭 중자(7만)에 활어물회(1.5만) 주문. 회 푸짐하고 싱싱해서 꿀맛이당. 물회도 많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시원한 맛. 회도 꽤 들었다. 오징어가 귀해서 오징어물회 못먹은게 아쉽. 밑반찬 되게 잘나온다. 특히 굴과 멍게 정말 싱싱해서 본식 먹기 전부터 흥이 올라옴. 별거 아닌거 같은 미역줄기무침도 맛있다. 회시키면 매운탕은 포함인데 매운탕에 건더기가 꽤 있고 국물 시원하니 정말 좋음. 매운탕까지 싹싹 다 긁어먹고 신나서 바닷가를 뗘다니게 됨. 가성비 좋아서 추천!”이라고 말하며 좋은 말을 했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인상적인 리뷰

 

“물회 맛이 특별하지 않은 것을 제외하고라도 위생 및 서비스 면이 많이 아쉽습니다. 혼자 방문했다고 말한 순간부터 실망한 눈치였고 오징어무침에 파리가 나와서 말씀드렸을 때도 "서빙과정에서 들어간 것 같다. 죄송하다" 정도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렇게 대응하기엔 파리가 이미 양념에 많이 버무려져 있어 보여서 더더욱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뛰어넘을만큼 맛이 좋냐 하면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한국인의 밥상 짬뽕물회 진또배기 마을 강릉 영동횟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