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버킷리스트 우리 동네 한 바퀴 오 이맛이야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한줄평: “샘밭 막국수는 3대가 46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서초, 올림픽공원, 판교점을 서울에 운영하고 있고, 자랑스런 한식진미 100집에도 선정된 맛집이라고 한다.”

 

- 2020년 4월 21일 화요일 OBS 경인 버킷리스트 우리 동네 한 바퀴 156회- 오 이맛이야 일산 막국수

 

이번 오이맛이야에 나온 막국수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일산 막국수 맛집 방문 후기

 

  

이번 경인버킷리스트 우리동네 한바퀴에서는 고양시 일산편이 방송됐는데, 이 일산에서 막국수로 유명하다는 집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막국수 맛집은 원래 춘천에 본점이 있는 3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체인점이라고 합니다. 체인점이라고 본점에 비해 떨어지거나 그러진 않는다고 말하니 믿음직하고, 위치는 일산 호수공원옆 가로수길 상가 중앙2층이고, 바로 옆에 원마운트가 있다고 합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이렇게 이 막국수 맛집의 본점을 가지 않고도 집 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분들은 이 집을 방문하고 나서 말하길 “날씨도 좋고 막국수가 생각나길래 다시 찾아온 일산 샘밭막국수~ 역시 막국수는 이곳이 찐~찐~”이라 말하며 이곳 막국수가 맛이 좋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본점과의 맛 비교를 해줬는데 본점에서도 먹어보신 분인 듯한데, 이 집 역시 본점 맛이 난다고 말을 합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또한, 이곳의 샘밭정식 맛배기막국수는 막국수 본품의 2/3가량의 양이라고 합니다. 잘 비벼서 비빔막국수로 반을 먹다가, 육수를 추가해서 물막국수로 먹으면 되는 곳으로 막국수를 그닥 선호하지 않는 자신에게도, 맛있는 막국수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황금비율이라는 메밀 80%정도 비율의 면의 끊김과 씹히는 감이 좋은데, 막국수 위에 올라간 양념의 맛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깔끔해서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맛으로는 아주 약간의 단 맛과 매콤한 맛, 고소한 맛이 났으며, 편육은 지방층과 살코기의 비율이 적당하고, 씹히는 맛이 있는 두께로 썰려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편육의 잡내 없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잘 삶아졌다고 말을 합니다. 역시나 녹두전도 겉바속초의 정석대로 만들어진 요물로 고소하고 느끼한 맛이 덜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또 어느분은 자신의 엄마가 딱 그 춘천맛을 찾았다고 진짜 맛있다고 하셔서 같이 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코로나19 여파로 장사가 안 된 탓일까... 엄마가 방문하셨던 두달 전에 비해 약간 군내가 나는 듯 달라진 듯하다고 말하셨다고 합니다.

 

두달 전엔 엄청 끝내줬었다고 말하며 지금은 조금 변한 것 같다 말하는데, 엄마가 다르게 느끼신 건지, 일시적인 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막국수는 워낙 개인 취향을 타는 음식이고, 종류도 너무 다양하다보니.. 함부로 말하기는 어려운 것 같고, 수도권 근처에서 제가 알던 춘천맛을 찾기는 정말 힘든데 그래두 여기가 가장 근접했던 것 같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면발은 진짜로 좋았다고 하며, 따끈한 면수와 차가운 육수를 주전자로 딱 내주신 점도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덤으로 육수의 맛도 좋았다고 합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그 외에 이곳을 방문한 사람은 “맛있다는 소문이 있어 샘밭막국수집에 가서 녹두전하고, 막국수를 먹었는데 녹두전은 녹두향과 고소함이 바로갈아서 한맛이더라고요ㆍ 막국수는 강하지가않아 지금도 생각이납니다. 조만간 또 가봐야겠네요.” 라고 말을 하면서 좋은 기억만 있다는 말을 합니다.

 

 

특히, 그윽한 막국수 맛도 일품이었지만 서빙이모의 친절함에 또 가고 싶어진다는 말도 하며 서비스가 좋은 집임을 말합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끝으로 이 집을 말할 때 사람들은 음식이 전반적으로 정말 맛있었다고 말하며, 일산 가로수길 분위기도 너무 좋고. 두부랑 메밀 떡국 정말 맛있었고, 감자전도 너무 맛있었다는 말을 합니다. 당연히 막국수는 최고였다고 하고요...

 

그러면서 일산 가로수상가에 있는 춘천샘밭막국수에 들러 정식을 주문했는데, 큰 접시예 편육 쌈 속 녹두전 골고루 4가지가 정갈하게 나온 후 마지막으로 막국수까지 나온 것에 만족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막국수의 맛은 의외로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동치미. 사골육수도 좋았다고 말하며 재방문 의사를 밝혔습니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방문 팁

 

“일산에 있는 막국수 맛집으로 춘천본점까지 갈 이유없이 그냥 이곳으로 가면된다.”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일산 막국수 맛집 상세정보

 

 

◎ 상가명 / 업종:

 

샘밭막국수 / 한국음식 > 라면/칼국수/국수/수제비

 

◎ 전화번호:

 

031-929-6792

 

◆ 주소:

 

(도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로 80

(지번)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050-185 호수공원가로수길상가 C동 206호

 

◆ 영업시간:

 

매일 오전11시 ~ 오후21시 30분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가격 및 메뉴

 

막국수 ----- 9,000원

샘밭정식 ----- 14,000원

편육 ----- 21,000원

보쌈 대 ----- 40,000원

녹두전 ----- 14,000원

 

 

 

 

 

일산 막국수 맛집 샘밭막국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