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매장 및 방송정보

 

“남양주 진건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골목 분식점으로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떡볶이를 파는 곳이라고 한다. 더군다나 떡볶이의 육수도 신경써서 만들어서인지 국물 떡볶이로 팔고 있는데 초등학교 앞이라 그런지 단맛이 매력적이라고 한다. 그리고 지금 브랜드떡볶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옛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몇 안되는 분식집이라고 한다.”

 

- 2020년 11월 23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73회- 은둔식달 남양주 떡볶이집 경력 23년 이경자 달인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이번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나온 숨겨진 맛집은 떡볶이 맛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 773회에서는 남양주에 있는 떡볶이 달인이 나온다고 하는데 이 집은 옛날 학교앞 분식집 떡볶이가 그리운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 집은 남양주시 진건초등학교앞에서 영업을 하는 곳으로 옛 향수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학교앞 분식집 느낌을 시작부터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오죽하면 이집 떡볶이는 미친맛 같지는 않지만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면서 말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당

 

 

 

 

 

 

 

 

더군다나 이집 떡볶이의 하이라이트는 먹는 도중에 떡볶이 국물에 밥을 비벼먹는게 꿀맛이라면서 김가루와 그 외 다른 재료도 넣어서 비빔밥을 해주는데 그 맛에 빠지면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다고 말을 하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이 집을 소중히 말하나 봅니다. 또한, 예전에는 학교 앞에는 이런 분식집들이 1-2군데는 있었지만 이제는 pc방이 그 자리를 대체하면서 더 소중해지는 분식집이라면서 옛 래트로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된다고 하네요. 아래는 이번 남양주 떡볶이 달인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생활의 달인 남양주 떡볶이 달인#남양주 떡볶이 달인#생활의 달인 남양주 떡볶이#생활의 달인 떡볶이 달인#남양주 떡볶이 은둔식당#남양주 은둔식당#남양주 떡볶이집 위치#남양주 달인 떡볶이

 

 

남양주 떡볶이 달인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새암분식

 

전화번호: 031-574-5227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402번길 5

 

가격 및 메뉴

 

떡볶이 2,500원

라볶이 3,500원

컵떡볶이 1,000원

순대 3,000원

라면 3,000원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남양주 떡볶이 달인 매장 새암분식 후기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다들 한결같이 너무 맛이 좋다면서 다 먹고 난 뒤가 아니라 2/3쯤 먹고 난 뒤 떡볶이 국물에 김가루와 밥을 넣고 참기름을 둘러서 비벼먹으라는 말을 하십니다.

 

이 방법이 이 집을 아는 오랜 단골들의 맛을 찾는 비법이면서도 너무 맛이 좋아서 계속 먹고 싶은 맛이라고 하네요. 솔직히 떡볶이 국물에 밥 말아 먹는거랑 볶아 먹는 것은 저만 좋아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다들 알아서 해드셨나 봅니다.

 

한번 먹어본 사람은 헤어날 수 없는 맛이라는게 학계의 정설로 굳어진 떡밥이네요.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하지만 이 남양주 떡볶이 달인의 집은 살짝 달달한 떡볶이의 특성상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맛있다 맛 없다의 호불호가 아닌 내 취향이다 아니다의 호불호 말입니다.

 

솔직히 매운 떡볶이를 좋아하는냐 아니냐는 많이들 싸우는 것을 봤는데 달달한 떡볶이를 좋아하냐 아니냐로 말이 많을 것 같은 곳은 이곳일 것 같네요.

 

저 역시도 이 남양주 떡볶이 달인의 떡볶이가 달달하면서도 살짝 매콤한 마트 떡볶이를 선호하는 사람으로써 제 입맛에 맞을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동시에 매운 엽떡을 좋아하는 부인에게는 입맛에 안맞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그렇지만 이번 남양주 떡볶이 달인의 집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면서 이 가격에 이런 맛과 추억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은 없다면서 강추를 하네요.

 

오죽하면 이 집을 말하는 whi******님의 말로는 “오랜만에 맑은 하늘. 내 20년 단골 떡볶이집에서 떡볶이2인분 튀김1인분 그리고 췜기름과 김가루 튀김까루까지 뿌리는 아는 사람만 시켜 먹는 밥까지 떡볶이 좋으다 흐흐흐.”라는 말을 하면서 자신은 이 집의 20년 단골이라면서 마지막에 밥을 비벼먹는 것까지 너무 좋다고 말을 합니다. 솔직히 저렇게 비벼먹으면 맛이 좋을 것 같네요.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끝으로 이번 남양주 떡볶이 달인의 집을 말하는 다른 eri*****님 역시 “아란이랑 도서관에서 책빌리고 급 새암분식. 이집의 킬링포인트는 바로 밥이랑 튀김가루랑 떡볶이국물에 비벼먹는 것! 그러나 딸이랑 둘이서는 무리였다. 아주머니가 바로 알아보셔서 부끄러웠다. 중딩때 매일 출석 도장 찍었는데... 추억이 방울방울..”이라 말하면서 추억이 있는 장소에서 추억의 맛을 느낀다고 하네요.

 

역시나 hy*******님도 “엄마랑 올만에 새암분식! 초딩때 부터 진~짜 자주 가던 분식집인데 안가본지 백만년이다가 올만에 먹었당ㅎㅎ 역시는 역시였다... 그대로 너무 마싰더라>_< 쫀둭쫀둭 떡이랑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최고. 이제 자주 가야딩.”이라면서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이쯤되면 이 집은 남양주 진건에 살고 있는 분들에게는 소울푸드 같은 곳 같습니다. 마치 목포에 살던 분들에게 쑥꿀레가 소울푸드라고 말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렇게 예전엔 엄마가 어릴 때 방문하던 떡볶이 집이 이제는 그 엄마가 아이를 데리고 다시 방문하는 그런 집이라고 하네요. 뭔가 말만 들어도 너무 맛보고 싶고, 저 역시도 어릴적 옛 추억을 떠올리고 싶은 그런 떡볶이 달인의 집인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