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정보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매장 소개

 

“남산 근처에 숨겨진 맛집으로 칼국수와 김치가 같이 나오는 보쌈이 인기가 좋다고 한다. 재미있는 것은 보쌈을 주문하면 선지국을 서비스로 준다고 한다. 옛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멸치로 육수를 만든 칼국수는 호불호가 없는 맛이라고 한다. 더군다나 가장 핵심은 굴보쌈 맛이 보통이 아니라 예약을 하고서도 먹어야하는 집이라고 말을 한다.”

 

-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79회- 맛있게 물들다! 서울 남산 밥상 칼국수 굴보쌈 편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산 칼국수 굴보쌈 맛집으로 나온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남산 칼국수 굴보쌈집 상세정보

 

상가명: 충무칼국수

 

전화번호: 02-754-1123

 

주소: (도로)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104길 38

(지번) 서울특별시 용산구 동자동 23-29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일요일 휴무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가격 및 메뉴

 

칼국수 ----- 7,000원

해장국 ----- 6,000원

콩국수(여름메뉴) ----- 9,000원

보쌈 소 ----- 30,000원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위와 같이 이 집을 보면 그렇게 가격이 싼 집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맛은 값어치를 넘어선다고 말을 하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언제가도 그 맛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이 집은 계속 생각나는 맛보다 종종 생각나는 맛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곳으로 칼국수에 보쌈을 세트로 먹는 것이 가장 보편적이라고 하네요.

 

그럼 아래는 이번 굴보쌈 칼국수 맛집인 충무칼국수집을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보겠습니다.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남산 칼국수 굴보쌈집 충무칼국수 후기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산편에 나온 굴보쌈 칼국수 맛집을 다녀온 사람들이 말하길 보쌈이 정말 이세상 맛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 중 가장 극찬하는 ri**님의 말로는 “보쌈이 미쳤다. 정말 맛있다! 짜지 않은 식당으로 안내되있는데 보쌈김치도 맛있는데 짜지 않았음. 여럿이 갔는데 보쌈때문에 배부르다며 2인 1개 추천해주시고(장사속이 없으셔서 감동) 날이 갑자기 더워서 다들 선풍기 아래서 땀흘리고 먹으니 사이다도 챙겨주셨다. 칼국수는 진한 멸치육수 베이스에, 후추향이 돈다.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보쌈 땜에 다시 또 오고싶은 곳.”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Jack****님의 말로는 “근래에 먹은 보쌈중에는 최고입니다. 두명이 보쌈 작은거에 칼국수 시키니 많을 수있다고 하나를 둘로 나눠주시겠다고 먼저 말씀해 주시더군요.. .그렇지 않은 식당도 많은데... 보쌈시키면 나오는 선지국도 맛납니다. 어쨌건 반주한잔 하면서 잘 먹고 왔네요..같이 식사한 형님도 워낙 보쌈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담에 다시오자 하시더군요.. 김치.. ㅋ 칼국수랑 딱이네요.. 오이도 들어 있던데..ㅋ 간만에 밖에서 먹은 식사중 괜찮은 곳이네요..”라는 말을 하면서 자신이 먹어본 보쌈 중에는 최고의 맛이라는 말을 하네요.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역시나 이번 굴보쌈 칼국수 맛집이 최고라고 말하는 Ratt*********님의 말로도 “보쌈 선지국 칼국수 전부 다 맛있다. 보쌈은 촉촉하고 두툼하고, 선지국은 칼칼하고 국수는 쫄깃하다. 선지국 국수에는 근처 직장인들 입맛에 맞추려 조미료를 많이 쓴 맛이 나지만 그렇다고 베이스인 육수가 부실한 맛은 아니다. 점심 저녁마다 직장인으로 인산인해이니 애매한 시간에 방문추천..”이라 말을 하면서 조미료를 많이 사용한 맛이지만 부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나오는 메뉴 전부가 다 맛이 좋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또한 이 집이 맛집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많은데 그 중 hyeo*****님은 “김치가 맛나고 콩국수는 아마도 전국 통틑어서 진짜로 직접 갈아만드는 곳이라고 강추합니다. 김치도 꿀맛이구요. 연세드신 제 부모님도 좋아하시는 곳이죠.”라고 말하고, 이**님은 “회사에서 가까워서 점심으로 칼국수 자주 먹습니다. 맛있구요! 저녁때 보쌈 드시는것도 추천드려요!”이라 말하면서 이곳을 극찬하네요.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그러면서 이집의 굴보쌈과 칼국수가 호불호가 살짝 있을 수 있지만 너무 좋다는 후**님은 “김치에 오이가 들어가서 개인적으로 불호 하지만 칼국수를 2개 시켰을때 3개로 나눠서 주시거나 아니면 알아서 나눠서 주시는 센스가 좋으시다. 참고로 보쌈도 맛있으니 추천드려요. 보쌈솨 같이 배추 젓갈 쌈장 고추 마늘이 같이 나오고 해장국도 같이 나옵니다.”라고 말하면서 김치에 오이가 들어가서 호불호가 나뉜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그리고 이 굴보쌈 칼국수집이 최고라고 말하는 oh******님 역시도 “회사 근처에서 칼국수집을 찾다보니 근 5년넘게 여기 충무칼국수집을 간간히 들려 식사를 해왔다. 메뉴도 단촐하다 - 칼국수와 보쌈 딱 이렇게 두가지를 판매하고 그 맛도 변함없다. 약간은 간이 쎄다고 할 수 있는데 아마도 여기에 들리는 수많은 사람들중에 낮술 - 보통 막걸리나 소주 한병 정도 - 하시는 분들이 좀 계시다 보니 간이 좀 쎄진게 아닌게 싶다. 다른분들 리뷰를 보면 좀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내가 지켜본 5년은 변함없이 저 자리에서 늘 수많은 사람들에게 한결 같은 모습으로 서비스를 한다는점이다. 주위에 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잘한다 못한다라는 걸 잘 알고 있는데 여기 충무칼국수집은 잘하는 집이다.”라면서 정말 이곳은 요리를 잘하는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하지만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달*님은 “을지로에 있는 동명의 그곳과 비슷한 결의 칼국수를 내오나, 약간 경상도식 국물이 개인적으로는 별로. 어르신들이 옛날그맛을 찾기에 적합한 곳이며 칼국수때문에 일부러 찾아올만한 곳은 못된다.”이라 말하면서 약간 아쉬운 이야기를 합니다.

 

혜*님도 “점심 때 갔는데 우리보다 늦게온 사람들한테 먼저 주고...40분 기다려서 칼국수 먹음.. 근데 칼국수도 생각보다 그냥 그랬다..보쌈은 진짜 맛있지만..서비스 등 때문에 다시 안 갈 거 같다.”라면서 그닥이라 말을 하지만 보쌈 하나만큼은 대단하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끝으로 이번 굴보쌈 칼국수 맛집으로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 식당은 And*****님의 말로는 “보쌈 1접시와 2인당 1그릇씩 나눠먹는 칼국수는 언제나 진리예요. 다만 오래된 재래식 식당 분위기는 어쩔 수 없나봐요.”라고 말하면서 노포의 맛을 말합니다.

 

이렇게 한번 와본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는 이곳은 칼국수도 칼국수지만 보쌈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말하는 곳으로 보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한번은 가봐야 하는 곳이라는 평이 많네요.

 

이번 코로나 19가 지난다면 굴보쌈을 좋아하는 부인꼬셔서 한번 포장해와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식당입니다.

 

 

 

 

백반기행 남산 굴보쌈 칼국수 맛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