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맛집 위치 정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청국장 백반집 및 방송 이야기

 

“영동에 위치한 청국장 맛집으로 집에서 먹는 듯한 집밥 느낌을 받는 곳이라고 한다. 가정집을 개조한 곳으로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식당이지만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주차가 어렵다고 하네요.”

 

- 2020년 12월 25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83회- 맛있는 선물! 충북 영동 밥상 청국장 백반 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영동 청국장 백반집 상세정보

상가명: 동정리보경가든

 

전화번호: 043-743-4567

 

주소: (도로) 충북 영동군 영동읍 동정로2안길 9-1

(지번) 충북 영동군 영동읍 동정리 53-3

 

 

 

가격 및 메뉴

 

청국장 7,000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 집은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청국장 맛집으로 시래기국 역시 보통 맛이 아닌 집이라고 한다. 한번 가본 사람은 다시 찾는 곳이라고 할 정도로 청국장의 맛이 좋은 곳이라고 한다.

 

이렇게 옛 그대로의 구수한 청국장과 시래기를 파는 식당이 근처에 있다고 하면 한번은 가볼 마음이 생기긴 할 것 같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영동 청국장 백반집 동정리보경가든 방문 후기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 영동 청국장 맛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최고의 집이라고 하네요. 그 중 김**님은 “개인적으로 집밥 먹는 느낌... 다양한 메뉴와 따뜻한 전을 매번 제공하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손님이 많고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곳이라 특별히 좋다나쁘다 판단하긴 어렵네요. 맛은 저에겐 좋숩니다(나이 드신 분들도 좋아합니다). 참고로 지역 기관의 장이나 높은 분들이 자주 옵니다. 차가 많아도 주차할 곳은 있지만 교통이 편하다곤 할 수 없네요. 점심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시는게 좋을 겁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또한, 김**님은 “동네에 살면 점심먹으러 갈정도, 일부러 찾아가 먹을정도는 아님, 갈치조림안 감자와 무우가 좀더 푹 익으면 더 맛있을듯, 밑반찬은 평범함.”이라 말하며 일부로 찾아올 정도는 아니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강*****님의 말을 빌리면 이 집은 “시레기와 청국장은 점심식사로 제일완벽하다고 본다.”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역시나 이 청국장 백반 맛집이 좋다는 김**님은 “곶감축제장에서 걸어갔는데, 청국장과 돼지두르치기 깔끔하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아들(? )너무 친절. 행사장까지 픽엎제안을 하여 정증히 사양했습니다. 다시 한번 가고 싶네요!”라고 말하면서 극찬하네요.

 

같은 마음으로 말하는 이**님은 “씨래기국 최고입니다. 밥두그릇 먹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시래기국의 맛 역시 대단하다고 하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친절은 기본인걸까? 이 청국장 백반 집을 방문한 길***님의 말로는 “조용하고 주인의 친절함과 깨끗한 음식과 친절이 마음에 듬니다.”라고 말하면서 주인의 친절함과 음식의 맛을 칭찬하네요.

 

그러면서 임**님 역시 “한방오리. 청국장. 시래기. 순두부 진짜 맛있습니다. 청국장. 시래기. 순두부 직접 만들어요. 그리고 밑반찬은 집밥같아요.”라고 말하면서 이 집의 밥은 집밥 같다는 말을 하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끝으로 이 집을 극찬하는 far******님의 말을 빌리자면 “청국장 좋아하세요? 저는 청국장 안좋아하는데요. 이 집 청국장은 맛있어요. 냄새도 덜 나구요. 청국장뿐만 아니라 갈치조림도 맛있어요. 갈치 크기가 작은건 아쉽지만, 양념이 참 맛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청국장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남**님의 말로는 “백반 정말 맛있습니다. 밑반찬 잫나오고요.”라고 말을 하면서 백반 맛집이라는 말을 하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동 청국장 백반

 

 

이렇게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 청국장 백반 맛집은 정말 말도 안되는 집밥 맛집으로 한번 가본 사람은 다시금 찾을 수 밖에 없는 집이라고 하네요.

 

솔직히 요즘은 이런 밑반찬 좋고, 찌개 맛 좋은 저렴한 맛집을 찾기 힘든 것 같아 더욱 가보고 싶은 청국장 백반집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