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대구 족발 달인 대우족발 위치


2021년 5월 17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98회 대구 족발 달인 방송 정보


“대구광역시에는 길 한복판에서 36년간 자리를 지켜온 족발집이 있다. 동네 주민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고 있다는 달인의 족발집. 이곳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비결은 바로 족발을 삶은 육수에 있다. 간장이 아닌 여러 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족발의 갈색빛을 낸다는 달인. 거기에 어머니가 알려주신 대로 여러 가지 재료까지! 특별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덕분에 물리지 않은 담백한 맛을 유지하는 건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었다는데. 옛 추억 가득한 달인의 족발을 만나본다.”


이렇게 이번 족발 달인의 집은 사람들에게 평이 매우 좋은 집으로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고 하는 족발맛집이라고 하니 아래는 이 족발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대구 족발 달인 족발집 대우족발 후기 정보


이렇게 이번 족발 달인의 집은 대구에 위치한 숨은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인지 j***님이 다녀와서 말하길 “인생족발 여태껏 먹어본 족발중에 단연. 최고. 오래된집이라 주방이 어수선했는데 최근에 다시가니 수리를 새로해서 아주 깨끗해졌고 주변 정리도 싹 된 느낌.. 하지만 주차가 어려움”이라 말하면서 인생 족발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또한, 위***님도 “일단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옵니다. 주차가 조금 불편하지만 낮에 애들과 밥 먹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먹밥/비빕국수에 한방족발 추천드리고 싶네요~ 작고 아담한 공간이라 더 좋은 것 같습니다.”이라고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극찬을 하지만 주차가 살짝 아쉬움으로 다가온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맛 하나만 본다면 이번 대구 족발 달인의 집이 최고라고 말하네요.



역시나 이번 대구 족발 달인의 족발집에서 좋은 기분이 있다는 김**님의 말로는 “여기 살짝 힙합인데 맛이 잇음. 양많고. 고기 썰어주시는 사장님 출타중이여서 15분 기다렷음. 뭐 그래도 시간. 돈아깝진 않았음”이라 말하면서 가성비 좋은 곳이라고도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노**님의 말로는 “1985년부터 이어온 침산동의 노포. 쫀득한 족발과 얼큰한 김칫국이 술안주로 딱입니다. 쌈채소도 여러가지 나와 취향저격인 맛집. 워낙 손님이 많아 전화예약이나 대기는 필수라 생각하셔야해요.”이라 말하면서 85년부터 이어온 노포 맛집으로 족발도 족발이지만 김칫국의 맛이 보통이 아닌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술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완전한 천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역시나 이**님도 이번 족발 달인의 집에서 “옛집을 가게로 개조하여 약간은 허름하고 협소한 장소이나 나름 족발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듯. 옛날식으로 끓인 김칫국이 살짝 간이 쎄지만 맛있음..”이라 말할 정도로 좋은 맛을 보고 왔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아쉬운 마음이 조금 있다는 jee****님은 “오랜만에 먹고 싶어서 포장해왔는데 직원분들 마스크 좀 쓰셨으면 좋겠어요. 주방 계신분 계산하시는분 마스크를 왜 안쓰시는지 모르겠네요”라고 말하면서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 마스크의 유무가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합니다.

솔직히 이런 위생과 방역관련이 요즘은 상당히 민감하긴 하기에 조심했으면 좋겠네요.



그렇지만 양*님의 말로는 “대구에서 유명한 대우족발. 집에는 배달이 안되는 곳이라 포장왓어요~^^ 쫀득쫀득 잡나안나고 맛있어요. 여긴 김칫국 맛집입니다!! 쟁반국수도 가격대비 양대비 맛나용~ 좀더 새콤하게 먹으려고 식초 추가했어요~”라고 말하며,. “고향갔다 멀리 천안으로 돌아갈때면 의례 들르는곳.. 비계가 넘 쫄깃하다 벌써 십년째.. 여전히 허름하고 짜운 오뎅찌개는 여전히 그립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그리움이 생기는 족발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이 대구 족발 달인의 집은 오랜 세월을 한만큼 사람들의 그리움까지 생길 맛집이라고 하네요.





끝으로 928******님의 말로는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데 ;; 여긴 그냥 존맛임ㅎㅎ 배달시켜 먹는 타 족발과 비교자체를 하면 안됩니다. 부들부들 쫄깃쫄깃 완전 맛나요. 매일 족발삶는게 한정되어 있어서 늦게가면 못 먹습니다ㅋㅋ!”라고 말하면서 다른 족발집과 비교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역시나 김**님도 “대우족발 역시 맛있네요. 오늘 포장해서 먹었는데 고기가 윤기와 맛이 최고입니다. 다른 족발은 게임이 안됩니다. 한번 먹어보세요. 가게도 많이 깨끗하네요.”라는 말을 하면서 타 족발집과는 다름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이번 은둔식당으로 나온 대구 족발 달인의 집은 워낙 유명한 곳이지만 아래 찾아가시기 편하게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참고로 주차는 어렵다고 합니다.





대구 족발 달인 족발집 상세정보


상가명: 대우족발

전화번호: 053-354-1637

주소: (도로) 대구광역시 북구 중앙대로 509-1
(지번)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2가 297-14

영업시간: 매일 정오 12시 - 오후 11시까지
휴무일 일요일



가격 및 메뉴

한방족발 ----- 27,000 – 37,000원

위와 같이 이번 대구 족발 달인의 매장은 한방 약재를 이용해 몸에 좋은 보약과도 같은 족발을 만들어 낸다고 말을 하네요.





대구 족발 달인 족발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373

허영만의 백반기행 명동 뚝배기 갈치조림 남대문시장 갈치골목 가격 맛집 위치 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명동 뚝배기 갈치조림 남대문시장 갈치골목 맛집 정보 명동 뚝배기 갈치조림 식당 방송 정보 “이곳은 남대문시장 갈치골목에 위치한 곳으로 이미 수많은 매스컴에 소개될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족발 달인으로 나온 분의 매장은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말도 안되는 족발 맛집으로 대구에서는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곳이라고 하니 저 역시도 대구를 간다면 이번 족발 달인의 집에서 족발을 사먹을 생각을 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