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상주 유기농 제철 채소 피자 가격 간판 없는 피자가게 위치

반응형

2021년 5월 29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24화 상서롭다 그 동네 경북 상주 유기농 제철 채소 피자 방송 정보


“시장 근처 오래된 골목을 걷던 김영철은 간판도 없는 피자 가게를 발견한다. 주문 즉시 재료를 썰고 반죽해 완성까지 꼬박 1시간이 걸리는 유기농 제철 채소 피자를 판단다. 하루에 딱 10판이 목표라는 소박한 꿈을 가진 주인은 7년 전 외갓집이 있는 상주로 귀향한 진영 씨.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와의 추억이 묻어있는 외갓집 골목으로 돌아와 피자가게를 열었단다. 그녀를 키워 외조부모님은 크나큰 사랑으로 그녀를 키워준 따뜻한 울타리 같은 존재. 여느 청년들처럼 부푼 꿈을 안고 상경했지만 차가운 현실에 지쳤을 때 진영 씨는 고향을 떠올렸다는데. 마당에서 두 팔 벌려 반겨주시던 할머니, 할아버지는 이제 없지만, 여전히 그녀에게 상주는 돌아올 수 있는 곳, 언제나 다정한 외갓집 그 자체이다.”


이렇게 유기농재료로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드는 피자집이 있다는 것에 왠지 모를 감사를 하게되며 이 피자집에서 피자를 맛본 분들의 후기를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상주 간판 없는 피자가게 후기 정보


이렇게 상주에 간판 없는 피자가게로 유명한 곳을 방문한 han**********님이 말하길 “예약해 둔 피자 픽업하러 가는 길에 자연드림 들러서 밀가루 쇼핑. 피자 찾고 한살림도 들렀다가 올 계획이었지만 피자 식을까봐 바로 집으로 달려 온 한판은 조카들 먹이라고 언니네 줬는데 조카가 너무 맛있다고 엄지 척척해줘서 내가 만든건 아니지만 내가 다 뿌듯했던 살롱드봉강 피자. 다음에 장보러 갈 때 또 달려갈게용.”이라 말하면서 자신이 다 뿌듯할 정도로 최고의 피자집이라고 하네요.

또한, tib******님 역시도 “코로나로 망설였던 첫째 생일파티. 고민끝 끝에 예약제로 운영되는 피자체험. 지난여름에갔을 때 먹어보고 만족했던 유기농 재료에 고소하고 단백한 평일은 상주시내 피자가게에서 토요일만 체험으로 1-3팀 정도만 받는다고 해요. 먹고 나면 또 생각나는...”이라고 말하면서 이 집은 피자분 아니라 피자체험을 하는 곳으로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 이번 유기농피자집에 좋은 기억이 있다는 sil******님은 “소슬비에 맑간 산길을 달려 세월을 말해주는 나무들 사이에 자리잡은 곳. 살롱과 어울리는 피자로 든든해진 시간.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그러면서 kim********님도 “조각피자로 가져오지 않았다면 어쩔 머쉬룸 잠봉뫼르 샌드위치의 머쉬룸스프레드가 자꾸생각나고. 부부가 입맛이 다르다보니 먹고 싶어도 참아야 할 때가 많아 오랫동안 먹지 못했던 음식이 별미가 될 줄이야”라고 말하면서 이 집의 피자가 자꾸 생각이 난다면서 이야기를 합니다.




끝으로 bobb*********님은 “예약한 제철채소피자, 버섯소세지피자가 오븐에서 익어간다. 꺼내자마자 바로 한조각, 와우 배불러도 맛있다!!!”이라 말하면서 배가 불러도 맛이 좋은 피자라고 하고, na*******님 역시 “토핑으로 올려진 세발나물이 입으로 들어가서 코끝에 살짝 걸렸다. 제철 채소를 올리고 유기농 우리밀을 자연발효해서 만든 피자. 미국식 이태리식 아니고. 봉강식으로 만든 상주의 살롱드봉강피자. 피자 좋아하는데 소화가 잘 안되어 그림의떡 같은 피자를 이렇게 소화 잘 되게 만들어 주시니 먼거리 마다않고 갈 수 밖에. 계절과 생기로 만들어진 피자. 상주에 간다면, 상주를 지나간다면 꼭 먹어보라고 누구든 붙잡고 얘기해주고싶다.”라며 상주에 온다면 이 집에서 피자를 먹어보라고 추천을 하네요.

그래서일까? joo****님 역시 “오는 내내 차 안 가득 _ 뭔들... 진영사장님 빵에 대한 애정이란? 믿고 먹고 먹고픈 살롱드봉강 감히 가미 없는 오늘은 있는 그대로 꼬옥 꼭.”이라 말하면서 피자에 대해서는 진심인 사장님의 피자가게를 극찬합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극찬하게 된다는 이번 상주 유기농 제철 채소 피자를 맛보실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었습니다.



상주 간판 없는 피자가게 상세정보


상가명: 살롱드봉가

전화번호: 010-857-4231

주소: (도로) 경상북도 상주시 왕산로 148-1 상주소금상회 옆

영업시간: 매주 화, 수, 목, 금 (12:00, 12:30, 5:00, 5:30, 6:00)시간에 주문 가능
예약: 전날 8시 마감


가격 및 메뉴

피자 (100% 예약) ----- 35,000원

이렇게 100% 예약으로만 운영되는 피자 집이지만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나기에 좋은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나 저 같은 경우에는 종종 사먹을 것 같은 곳입니다.




상주 간판 없는 피자가게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00

이렇게 유기농으로만 만든 피자가게가 있다는 것에 놀랍고, 100% 예약제로 운영되면서 값도 일반 피자에 비해 비싸지만 아이를 위해서 한번은 맛을 보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는 곳으로 상주에 후배 만나러 갈 때 한번 예약하겠다는 마음을 가지며 이번 상주 유기농 제철 채소 피자포스팅을 마칩니다.



사진은 살롱드봉가 SNS에서 발취했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