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김천 옛날 피순대 20년 전통 황금시장 지례순대 위치

 

2021년 4월 17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18화- 활짝 피었다, 새봄 경북 김천 옛날 피순대 정보


 

“1953년부터 시작해 오랜 역사를 가진 황금시장 안에는 20년째 전통방식으로 피순대를 만드는 순댓집이 있다. 이영하 사장님은 옛날 맛을 내기 위해 두툼한 대창만을 고집한다. 어린 시절 돼지 잡는 잔칫날 아버지가 만들어준 피순대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서라는데. 아버지의 손맛이 담긴 옛날 피순대 한 점의 맛을 잊지 못한다는 사장님. 김천 어르신들의 추억과 그리운 아버지의 기억이 배어있는 순대를 맛본다.”

 

이렇게 이번 옛날 피순대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말을 아래 모아놨는데, 평들이 정말 좋을 정도로 제대로 된 식당이라 하네요.

 

 

 

 

 

 

 

김천 옛날 피순대집 지례순대 방문 후기


이번 김천 피순대집으로 나온 황금시장의 명물인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여기는 순대도 순대지만 선지해장국이 정말 맛이 좋은 곳이라면서 해장국 맛집이라고도 말을 합니다.

 

그래서일까? 서**님의 말로는 “아바이순대 피순대 등 특별한맛^^ Tv도 방영되었던 집이네요. 새우젓에 함께 먹으니 맛납니다~ 번창하세요~”라는 말을 하며 이곳에서 먹는 피순대의 맛이 특별했다고 말을 합니다. 솔직히 맛이 좋다고하니 웬지 더 먹고 싶어지네요.

 

 

 

 

 

 

 

 

 

그래서일까? 순대국밥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한번 와봐야 한다는 분들도 정말 많네요. 이 집의 순대국은 육수도 좋고, 맛도 좋아서 황금시장의 명물로 자리잡았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피순대를 말하는 다른 분들 역시 입안에서 퍼지는 구수함이 다른 집이라면서 늘 생각나는 순대집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아바이순대의 맛이 좋은 집으로 알아도 된닥 합니다.

 

그렇게 이 집을 방문하면 술 한잔에 순대국밥을 시켜서 순대를 같이 놓고 먹으면 최고라고 하네요.

 

 

 

 

 

 

 

끝으로 이 시장에 들어오면 이 피순대집에서 단돈 만원으로 모듬순대를 시켜서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말하는 분이 말하길 행복이 다른데 있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자신이 먹어본 순대중에 최고라고 말하며 제대로 된 피순대의 구수함은 차원을 달리한다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의 순대를 말하면서 보물같은 맛집이라고도 표현을 하네요.

 

이렇게 사람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듣는 이 피순대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김천 옛날 피순대집 상세정보


상가명: 지례순대

 

전화번호: 054-435-2751

 

주소: (도로) 경상북도 김천시 황금시장5길 17

         (지번) 경상북도 김천시 황금동 19-8

 

 

 

 

가격 및 메뉴

 

순대모듬 ----- 10,000 – 20,000원 (2019년도 기준)

 

이렇게 순대 하나를 만들더라도 옛스러움을 버리지 않고, 전통을 중시하며 만드는 집이 있다면 한번은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네요.

 

 

 

 

 

 

김천 옛날 피순대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243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피순대 은둔식당 위치 정보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당 정보 “이 순대 달인의 집은 진주 동부시장에 끝에 위치한 순대집으로 이 피순대집의 인기는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재료와 방아잎을 사용해서 잡내를 잡았다고 한다.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피순대를 좋아하는 편이지 않지만 옛날 맛을 기억하는 아빠는 좋아하는 음식이기에 한번은 이 집만의 피순대 맛을 보러 김천에 방문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