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73년 전통 따로국밥 육개장 맛집 옛집식당 위치

 

2021년 4월 23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0회 구성진 맛 대구 밥상 따로국밥 육개장집 정보


 

“60년 전 시장북로 골목 안에 자리한 가정집에 차려진 육개장 전문점입니다. 국내산 육우를 사용하여 얼큰하게 끓여내는 육개장이 이 집의 단일 메뉴이지요. 간장도 직접 담근 것을 사용하는 곳입니다.”

 

이렇게 대구의 따로국밥이자 육개장 맛집인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정말 둘도 없는 집이라고 평하는 분들이 많기에 아래 후기를 정리해뒀습니다.

 

 

 

 

 

 

 

 

 

대구 73년 전통 따로국밥 육개장집 옛집식당 후기 정보


 

이렇게 이번 대구에서 73년 전통의 따로국밥이자 육개장 맛집으로 나온 이 곳을 방문한 mar*****님의 말로는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오래된 맛집이구나 하는 느낌을 바로 받았습니다. 육개장은 기본에 충실한 듯한 맛이였고 훌륭했습니다. 또한 취향에 따라 마늘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다만 반찬은 조금 아쉬웠고 그 중에서도 두부는 별로였어요. 9천원이라는 가격은 우리가 육개장이라는 음식을 평소에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조금 비싸다고 생각이 되네요.”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또한, 검***님 역시 “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구식 육개장의 성지와 같은 곳이다. 리얼 레트로한 노포 식당 반찬은 살짝 짠 느낌이 있지만 경상도 방식의 육개장을 원한다면 제대로 된 국밥을 만날 수 있다. 주차가 살짝 어렵고 찾기 힘들지만 국밥러들이 꼭 한 번 가볼만한 곳이다.”라고 말하네요.

 

이렇게 경상도 방식의 육개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역시나 권**님도 “예전 회사 다닐때부터 자주 가던곳인데 오랜만에 가봐도 역시 맛있네요. 가족들이 모두 맛있어해서 더 좋았어요. 특히 애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오랜 역사도 있고 친절하고 맛도 좋은 진정한 맛집”이라 말하고, if**님도 “인생 육개장집으로 가끔식 오는 곳입니다. 초행분들은 찾기 어려운 곳에 숨어있고, 주차할 자리더 마땅치 않습니다. 자도 처음 방문때는 골목 뒤져가면서 찾았는데 30분 걸렸습니다. 메뉴는 육개장 단일로 인원수에 맞춰나오며, 육개장과 깍두기가 일품입니다. 반찬중 고추장아찌 같은게 있는데 어마무시하게 짜니 주의하세요.”이라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이 극찬을 하면서 인생 육개장 집이라고 하는데는 이유가 있어보이네요.

 

 

 

 

 

 

 

 

하지만 이런 집에서도 입맛이 맞지 않아 아쉬움이 있다는 별가***님의 말로는 “70년 전통이라고 하는데 말만 70년이지 맛은 없어요. 대구의 3대 육개장 집이라고 해서 진골목에 이어 두 번 째 와 본 식당인데 크게 실망했습니다. 실제 그런 리뷰도 많네요. 한때 맛집으로 명성을 떨치다 왜 이리 되었는지 안타까웠습니다. 음식은 옛 음식인데 세월이 흘러 사람이 변해서 그런 지, 사람은 그대로 인데 처음 유개장 끓여내던 분의 솜씨가 전수 되지 않아서 그런 지 국이 짠맛 외 기억에 남는게 없어요. 대구 3대 육개장 집으로 명성을 이어나가려면 가격도 내리고 맛도 더 연구하고 지금의 모든 것을 다시 검토하고 바꾸어야 할 문제들이 있다고 봅니다.”라 말하면서 아쉬움을 말합니다.

 

또한, 양**님도 “오래전부터 대구 가면 꼭~~~~~~~~먹고 싶었던 옛집 육개장. 노포 참 조아하는데... 기대가 너무 컸나...... 버킷 아니었으면... 첫술에 안먹고 나왔을텐데... 오랜 궁금증 해결한걸로~”이라 말하면서 그닥 좋지 않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이렇게 전통이 길다고해서 모두가 다 맛이 좋다고 말하는 분들도 은근히 있네요.

 

 

 

 

 

 

 

 

 

 

그렇지만 역시나 따로국밥이자 육개장 맛집이라고 말하는 훗*님의 말로는 “가성비가 좋다고는 볼수 없지만... 나름 이집만의 색깔이 있는 곳입니다. 자극적인 맛을 생각하신다면 여기는 아닙니다^^~~ 맛이 슴슴하니~감칠맛이 납니다. 옛 향수를 느끼고 깊은 국물맛을 맛보시고 싶다면 한번쯤은 가볼만 합니다.”이라 말하며 좋다 말하고, 이웃***님 역시도 “첫방문이 20여년 전 쯔음인 곳입니다. 이 음식점의 유일한 메뉴인 육개장의 가격도 많이 오르긴했습니다(2018-10월-9000원) 맵고, 짜며 조미료 팍팍들어간 육개장을 찾는다면...주차할곳도 없고, 찾기도 힘든 이 음식점을 애써 찾아가서 식사하지마세요. 대구에서 토란, 고사리없이 파 만을 자극적으로 끓여 내는 인기 있는 육개장 음식점보다 좋습니다. 사태살고기도 좋은 편이며 무엇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육개장으로 아이들에게 주어도 좋을듯합니다. 테이블수가 적은 편이라 식사 시간대는 웨이팅이 길수도 있습니다. 음식점 주변에 주차해야지....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 주변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방문하는것을 추천합니다.”라고 말하며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웨이팅도 있을 수 있을 수 있는 육개장 집이라면서 추천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Kei*****님의 말로는 “아마도 대한민국 최고의 육계장! 그리 커머셜 하지않으면서도, 집밥과 유사하지만 집에서는 도저히 만들어 낼수 없는맛. 그리 강하지않고 그렇다고 그리 순하지고 않고, 델리케이트한 맛이 일품이다.”이라 말하며 일품 육개장이라 말하고, inch*******역시도 “식당에 접근하는 골목이 옛집식당의 풍미를 더해주는것 같습니다. 저는 엣맛이 남아 있어서 좋아서 2주동안 후배들이랑 여러번 식사 했습니다. 짧은 점심시간이지만 골목을 따라 가는 길이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을 거슬러가는서 국밥 한그릇 먹고 오는 기분 좋은 식당입니다. 오래된 자개장이 시간을 간직한 내부가 인상적입니다.”라고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이번 백반기행에 나온 따로국밥이자 육개장 맛집은 73년 전통을 이을만한 최고의 집이라는 분들이 많기에 한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하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대구 73년 전통 따로국밥 육개장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옛집식당

 

전화번호: 053-554-4498

 

주소: (도로)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공원로6길 48-5

        (지번) 대구광역시 중구 시장북로 120-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휴무일 일요일

 

 

 

 

 

가격 및 메뉴

 

육개장(따로국밥) 9,000원

 

이렇게 이 집은 따로국밥이라 부르는 우리에게는 육개장으로 유명한 음식 하나만 팔지만 사람들이 이 맛을 보기 위해 구름처럼 몰려든다하니 한번은 방문해서 맛봐도 좋을 음식 같아 보입니다.

 

 

 

 

 

 

 

대구 73년 전통 따로국밥 육개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332

생생정보 육개장 메밀칼국수 메밀막국수 양양 대동맛지도 상운메밀촌 위치

2021년 3월 23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275회 대동맛지도 강원도 양양 육개장메밀칼국수 메밀막국수 “이번 대동맛지도에 나온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메밀막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메밀요리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대구에서 워낙 유명하고, 우리나라 최고라고도 부르는 육개장집이 나왔는데, 이 집은 부인도 엄청 좋아하는 집이라서 조만간 한번 방문할 것을 다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