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속초 막국수 달인 솔밭가든막국수 위치

2021년 6월 2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03회 속초 막국수 윤호석 달인 방송 정보


“막국수의 고장, 강원도. 그 중에서도 속초에서 발견한 보석 같은 곳. 시원하면서 깊은 맛을 자랑하는 물막국수와 톡 쏘는 감칠맛이 일품인 회막국수로 속초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데. 이 기막힌 막국수를 만드는 윤호석(男 / 61세) 달인! 흔히 막국수하면 불문율처럼 따라오는 동치미 육수가 아닌 달인만의 내공이 담긴 특별한 육수를 사용한다. 각종 채소와 돼지고기, 그리고 상상을 초월하는 재료들로 만드는 26년 내공의 결정체. 여기에 입맛 제대로 당기는 특제 명태회를 곁들인 회막국수까지! 오랜 세월 연륜 가득한 막국수의 비법을 공개한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막국수 달인은 왜 지금 나왔는지 모를 정말 정통 막국수 강자라고 말하니 이 식당을 방문해 막국수를 드신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속초 막국수 달인 식당 솔밭가든막국수 방문 후기 정보


먼저 이번 속초 막국수 달인의 식당을 방문해서 식사를 했다는 정**님의 말로는 “속초해변에서 속초고속터미널에서 가까운 곳입니다. 시설은 낡았어도 맛의 깊이는 세월만큼이고, 설명해주시는 맘도 따땃한 온육수같습니다. 오징어순대가 뜨거워서 분명히 입에서 놔야하는데 맛있어서 통째로 먹어버렸어요. 오징어순대 가격은 다른 곳보다 좀 비싸지만 맛으로 모두 퉁쳐요~.”이라 말하면서 오징어 순대 역시 맛이 참 좋은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pau*****님도 “공휴일 12시쯤 갔더니 웨이팅은 없었어요. 주차는 가게 앞 4대, 가게 안쪽 5대 정도 가능. 물이랑 비빔 시켰는데 엄청 깔끔하고 맛있네요. 수육은 보통. 예전에 먹어본 실로암보다 훨씬 괜찮았습니다.”이라 말하면서 깔끔하게 맛이 좋은 막국수 집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이 집의 막국수 맛이 참 좋다고 말하는 김**님 역시도 “회막국수 맛있음. 명태포 쫄깃졸깃하고 양념도 맛있음. 수육은 부드럽고 맛있었음. 점수90점 주고 싶음. ㅈ차장은 안쪽에 넓은 주차장있음. 앞쪽은 4대정도 주차가능”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맛이라고 말을 하네요.

또한, Byu******님 역시도 “동치미 막국수가 조금 지겨워져 자극적인 막국수가 생각날때 방문하기 좋은곳. 감칠맛나는 양념이 입에 착 달라붙는다. 괜찮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막국수 집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박**님은 이 집의 막국수를 말하며 “비빔은 아이들(초등3학년) 먹기에는 매운 편이네요. 저도 먹은 후 속이 좀 쓰리고요. 하지만 시골틱한 맛이 좋았네요. 수육도 맛이 깔끔하고 좋았어요,”이라 말하면서 시골틱한 맛이 참 좋았다면서 극찬을 합니다.

그러면서 우연히 방문했다고 말하는 Do******님 역시도 “우연히 간 곳인데 엄청맛있었음. 회막국수랑 계절메뉴중 갈비탕 시켰는데, 막국수는 당연 맛있고 갈비탕은 전문점이 아니라 기대안했는데 국물진짜 진하고 맛있었음. 같이 나오는 반찬까지 싹싹 다 비움. 아이들있는 집은 갈비탕 필수 주문 재방문 의사 100%.”이라 말하면서 갈비탕을 필수로 시켜야 된다고 말을 합니다.



그래서일까? 이번 속초 막국수 달인의 집이 좋다는 S***님의 말로도 “친절함!! 아주만족~ 사람이 거의 없는 월욜아침시간대인데...막국수도 무난하고 좋은데 수육이 진짜깔끔하고 좋음. 식당도 아주깔끔함. 주차도 옆면에 완비됨 ㅎㅎ”이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그 당시의 기억을 이야기 하네요.

그러면서 맛집의 기본인 친절도 있다는 정**님의 말로도 “사장님과 알바생 모두 친절했어요 불친절한 곳은 맛있어도 안가는데 여긴 친절하고 맛도 있어서 최고였습니다”이라고 말할 정도로 친절은 기본에 맛도 장착된 식당이라 말합니다.




끝으로 안**님도 “속초에서 막국수 한그릇 먹고 가려고 많은 검색끝에 선택한 집인데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특히 따뜻한 황태육수가 죽음이에요!”이라고 말하면서 좋았던 막국수집의 기억을 말하는 분도 있네요.

그러면서 메밀 함량을 말하는 크***님은 “주인장께서 친절하시군요. 막국수 9시부터 판매해서 일찍 맛보았습니다. 국물이 담백하네요. 면발에 메밀함량이 많지는 않은 것 같네요. 비빔국수가 맛있다는데 아침이라서 속이 불편할까봐 아쉽네요.”라고 말하면서 아쉬움도 말하지만 맛도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한번 맛을 본 분들은 이번 속초 막국수 달인의 집을 좋아한다고 말하니 아래 상세정보를 남겨두겠습니다.




속초 막국수 달인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솔밭가든막국수

전화번호: 033-631-2918

주소: (도로) 강원도 속초시 부월1길 17
(지번)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039-11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휴무일 화요일


가격 및 메뉴

막국수 ----- 8,000원

위와 같이 이번 속초 막국수 달인의 식당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한번도 안가본 분들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고 말하는 곳이라고 말을 하는 식당이라 합니다.




속초 막국수 달인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12

생방송 오늘저녁 중식해물냉면 가격 18년 내공 분당 중식당 양자강 위치

2021년 6월 8일 화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74회 국수왕 18년 전통 중식해물냉면 방송 정보 “여름 하면 떠오르는 면 요리 중 하나, 바로 냉면! 평범한 냉면만 먹을쏘냐! 18년 내공이 집약된 중식해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막국수 달인은 속초에서 워낙 유명한 곳으로 왜 지금 나왔나 싶을 집이라고 말을 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특히, 속초를 놀러가서 막국수를 드신 분들은 아마 먹어본 기억이 많을것으로 생각되는 이 식당을 한번 가볼 것을 생각하며 이번 속초 막국수 달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